- 기본 카테고리

오옹
- 작성일
- 2019.5.15
육아 말고 뭐라도
- 글쓴이
- 김혜송,이다랑,원혜성,김미애,김성,양효진 공저
세종서적
여섯분의 대표님들이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창업을 지원받은 실제 창업도전기와 과정,성공진행담을 솔직하게 풀어내주셨다.
'육아말고 뭐라도'라는 제목자체가 내 구미를 당긴다.
나는 12년 삼남매 육아동안 육아말고 뭐라도 하고싶지만 생각만있지 실천으로 옮긴적은 별로없었다. 그저 그것은 남의일. 내 상황에 맞지않는 일이라고만 치부했었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 각자의 분야로 과감하게 도전하고, 용기있게 이뤄내는 여섯분의 경험담은 그야말로 나에게 큰 자극을 주었다.
도전하고 이뤄내는 과정에서의 각 대표님들의 공통마인드가 그랬다.
1.결과가 당장 좋지않더라도 낙심하지않는다.
2.그 기회를 더 잘 이용해서 앞으로의 성장에 밑거름으로 활용한다.
3.수중에 자금이 없더라도 구글스타트업이나 클라우드펀딩(다수의 대중에게 돈을 모으는것)이라는 지원사업을 통해 자금을 지원받아 현명하고 슬기롭게 자신의 재능을 발휘한다.
특히나 그중 내 마음을 사로잡은 분들이 있다. 바로 그로잉맘 이다랑님과 엔잡러 김성님이다. 나도 그로잉맘님처럼 생산적인 글을 많이 써서 많은 분들께 꿈과 희망을 드리고 싶고, 김성님처럼 한가지일에 국한되는것이아니라 내가 하고 싶은 여러일을 통해 나의 재능을 펼치며 나도행복하고 다른사람도 함께 행복한 삶을 살고 싶다.
?
*[육아말고 뭐라도]를 통해 느낀 나만의 짧은 요약
생각만있고 실천하지않으면 아무 변화도 일어나지않는다.
도움이 필요하다면 용기있게 도움을 청하자. 도전하는 그 과정자체에서 이미 나는 성장하고 있다. 엄마로서도 위대하지만 나 자신으로서도 또다른 위대한 일을 만들수있다. 한계없는 나 자신을 생각하며 내가 하고 싶은일에 과감히 도전하자.
?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