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카테고리

칠성샤이댜
- 작성일
- 2019.6.10
더 쉽고 더 맛있게 고단백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레시피
- 글쓴이
- 미니 박지우 저
위즈덤하우스
지금도 현재 진행형이지만 지난 3월중순 ~ 현재까지 -6kg를 감량한다이어터입니다.
저를 소개하자면 만년 다이어터라 불리며 가족,주변지인들에게 다이어트를 한다고 하면 또 다이어트라는 소리를 먼저듣는 사람. 그런 제가 이번에는 다이어트해라는 말보다 몸으로 보여주니 다들 그 비결이 뭐냐고 궁금해 해요.
그비결은!더쉽고 더 맛있게 고단백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레시피& 미니박지우님과 미니언쥬분들과 함께 하는 싸이클방송이 제 다이어트 8할은 차지 할꺼예요.(말없이 넘어가면 섭섭한 1탄 #고단백저탄수화물다이어트레시피도 너무 좋구요!)
먼저 저의 다이어트 스토리를 이야기하자면 저는 소아비만으로 자라 성인이된 후에도 통통과
뚱뚱 그 사이를 오가는 체형을 가지고 살다 대학생때 처음 1년넘게 식이,운동을 통해 -13kg를 감량에 성공했어요.
이때까지만 해도 제가 또 다이어트 할지 몰랐어요. 천천히 정석코스 밟아간 정석 다이어어트라도 요요는 속도만 더딜뿐 어느순간 몸뚱이에 달라붙어 있더라구요! (노크 좀 하고 오지 그랬니.. 살들아) 그렇게 몇년을 작심살일 다이어트가 지속 되었죠. 아마 세상에 이렇게나 맛있는 음식이 많은데 예전처럼 닭가슴살,삶은달걀,샐러드를 돌려가면서 먹을 자신이 없었던거 같아요.
맨처음은 지겨운 닭가슴살말고 다른 다이어트 레시피 검색하다 다른분이 #고단백저탄수화물레시피 보고 만든 한끼식사를 보자마자 머리가 띵했어요! 어 다이어트 한다고 닭가슴살만 먹을 필요 없잖아!!!!!!!
그래서 서점으로 사러갈 시간도 아까워 e-book으로 구매해 그자리에서 레시피를 훑어보고 다음날 먹을 음식들을 정했어요. 부모님과 같이사니 기본적인 식재료들은 준비 되어있었어요. 그만큼 레시피속 재료가 접하기 쉬운 식재료라는거죠!
1탄은 다이어트식단은맛이없다라는 편견을 벗어나 맛도잡고! 정성스럽게 한끼를 차려먹고나면
내가 차렸지만 대접받는 기분에 나자신도 조금씩 사랑하는 마음도 늘어났어요.
+@ 건강한 식사를 하니 살빠지는건 덤!
1탄으로 효과를 본 저는 2탄 출간소식에 또 어떤 쉬운레시피를 가지고 오시려나 두근두근했어요.
2탄 #더쉽고더맛있게고단백저탄수화물다이어트레시피에서는 건강식이라는 의미로 1탄의 연장선이라고 생각해도 좋을꺼예요. 다른차별점이 있다면 1탄에서도 더 많이 사랑받았던 레시피, 식재료들이 다양한 방법들로 채워져 있다고 말할수 있을꺼 같구요.
2탄은 기본적인 요리보다 손이 덜가니까 활용도가 높아 질 수 밖에 없어요.
그리고 실제로 요리하는 시간도 단축되는 느낌을 받았어요. 직접 해먹다보면 알수 있잖아요.
하나의 요리를 위해 하는 씻기-다듬기(많은식재료)-볶기처럼 다양한식재료와 손질이 많이 필요한 식재료가 있을경우 시간이 오래 걸리는데 간단한 재료준비-섞기-전자렌지, 재료준비-다듬기(한두종류)-채설기-볶기 이런식으로 간단하게 멋도, 맛도 좋은 한끼를 만드는 레시피의 종류가 많아요.
이 책이 없었을때는 밥을 다이어트할때 먹는 다는 생각도 못했을꺼예요
2탄의 킥이라고 생각하는 점이 있다면 다이어트 하면 밥=탄수화물 먹는걸 자제하자고 생각하고 안먹게 되고 그러잖아요.이런 절제는 나중에 또 다른종류의 폭식, 건강하지 못한 군것질의 터짐같은 형태들로 나타나게되잖아요.그래서 저는 하루에 한끼이상은 꼮 밥을 먹어야 하는데 밥으로 한끼식사를 알차게 보내는 레시피도 많아서 좋아요.
가장 좋아하는 밥 레시피요!
1탄 #고단백저탄수화물다이어트레시피 ♥소고기미역죽/매콤훈제오리볶음밥
2탄 #더쉽고더맛있게고단백저탄수화물다이어트레시피 ♥문어토마토김치리소토
"
이책은 다이어트를 처음시작하는 사람, 매번다이어트에 실패했던 다이어터분들에게 추천은 당연하고,다이어트터를 위한 책이라고 생각하기 보다는 ‘건강한식습관’을 통해 건강한 식습관을 가지고 싶은 사람에게 좋은책이라고 말하고 싶어요. 또 건강하고 손쉬운 식단으로 건강을 유지하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드려요.
"
저는 건강한체중이 될때까지 감량을 목적으로 다이어트를 할꺼예요.
#더쉽고더맛있게고단백저탄수화물 다이어트 레시피와 1탄을 보면서 건강한 식사를 진행할꺼구요.
혼자하는 다이어트하다 잘하다가도 무너질때가 있잖아요.
그럴때 미니 박지우님&미니언쥬와 함께 하는 싸방과 그 공간에서 도움받았으면 좋겠어요.
그럴때 손길을 청하면 정말 내일처럼 마음써주며 위로받고 위로해주다주면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건강함에도 한걸음씩 다가가 있더라구요.
다들 열씸히 하는거보면 좋은 기운도 뿜뿜받구요.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