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사진
rkdrod1982
  1. 기본 카테고리

이미지

도서명 표기
공정한 경쟁
글쓴이
이준석 저
나무옆의자
평균
별점9.3 (11)
rkdrod1982

난 지금 하계동에 살고 있다.여기가 내 고향인것이다.그가 살았다던 상계동과 바로 이웃 동네다. 나도 여기서 4살 때부터 살기 시작했으니 이곳이 어떻게 발전해 왔는지 다 봐오면서 커 왔다.내가 초등학생때 노원역에 있는 롯데백화점이 미도파 백화점이었던 것도 봤다.그리고 서라벌 고등학교가 하계동 쪽으로 이사 온 첫 해에 내가 들어갔다.이 책을 읽어보니 이준석(내가 너보다 몇 살 형이야.그러니까 호칭 편히 한다.)도 상계동에서 쭉 산거는 아닌것같으니 어찌보면 이 동네가 어떻게 변해 왔는지 직접 보고 느낀것은 내가 더 오래되지 않을까 싶다.

 그가 상계에서 입후보했다는 소리를 들었을때 제일 먼저 드는 생각이 '어!거기 내 고등학교 친구들 많이 사는데'였다.그래서 친구들 만날때면 이준석이 이야깃거리가 되곤 했다.근데 다들 하는 말이 말투가 너무 건방지다라는 것이다.이준석이는 많이 알고 말 하는것 같긴 한데 너무 깐죽대는 투로 말을 하니 뽑아주고 싶어도 다른 보수쪽 후보를 뽑는다는 것이다.이준석이 이 글을 혹시라도 읽으면 꼭 알아주길 바란다.싸울땐 확실히 상대를 확실히 눌러주길 바란다.지금처럼.하지만 그렇지 않을때는 최대한 상대를 존중하는 말과 행동으로 대해 주길 바란다.(예를들면 박종진 앵커앞에서 손으로 검은 색 팬을 돌리다가 테이블에 던진다던지.너보다 박종진 앵터가 몇 살이 위인지 아니?너의 큰 형님 뻘보다 많을거다.)

 내가 그를 응원하지 않았다면 그의 책을 애써 사서 읽지 않았을 것이다.난 그를 응원한다.옆동네에서 대통령이 나왔다고 하면 우리 동네가 아니라서 조금은 아쉽겠지만 내 고향 노원에서 나왔다는 것만으로 기뻐할 것이다.그러기에 조금만 태도를 구분지어서 행동했으면 한다.

 

 사람들이 유시민 작가를 많이 좋아한다.하지만 예전에는 아니었다.나같은 보수쪽 사람들한테도 물론이고 진보 쪽 사람들한테도 욕 많이 먹었다.똑같은 이유였다.너무 말투가 건방지다였다.지금은 많이 누구러져서 덜 하지만.이준석이 같은 길을 가지 않길 바란다.지금처럼 당돌한 모습을 유지하면서 평상시에는 다른 모습.내가 너무 어려운 부탁을 하는걸까.여하튼 뭔가 기대하게 만드는 그를 응원할 것이다.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3.04.26

댓글 0

빈 데이터 이미지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사락 인기글

  1.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7
    좋아요
    댓글
    101
    작성일
    2025.5.7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2.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8
    좋아요
    댓글
    60
    작성일
    2025.5.8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3.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7
    좋아요
    댓글
    118
    작성일
    2025.5.7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예스이십사 ㈜
사업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