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카테고리

알럽써니
- 작성일
- 2020.1.23
프리랜서지만 잘 먹고 잘 삽니다
- 글쓴이
- 도란 저
원앤원북스
영화 82년생 김지영을 보고 많은 공감을 했었다. 대학을 나오고 능력을 갖추고 직장을 다녔지만 결혼과 출산을 하면서 모든 상황이 바뀌는 것이 여성들의 삶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다시 사회로 복직을 할 때면 이미 나이가 들고 시간이 지나 간단한 아르바이트 정도가 전부다. 그래서 찾게 되는 것이 프리랜서...
그러나 사회적 편견과 일의 시작은 그리 녹녹지 않다는 것. 어디서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막막하기만한 것이 사실이다. 막상 프리랜서를 꿈꾸며 경제적 자유를 생각하고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생각하지만 어떻게 일을 찾아야 할지. 그리고 어떻게 일을 해야할 지 막막하기만 하다.
그런데 저자 도란의 '프리랜서지만 잘 먹고 잘 삽니다.'는 같은 주부로서 어떻게 프리랜서를 결정했는지, 그리고 어떠한 마음으로 프리랜서가 됐는지부터 하나씩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나가고 있다.
거기에 가정에서의 생활과 하루 일상을 어떻게 시간을 보내는지, 남편과는 어떤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지, 그리고 프리랜서로서 가져야할 마음가짐과 자세 등을 하나하나 자세하게 풀어 설명해 주고 있다. 또한 프리랜서로서 겪게 되는 어려움과 고비들을 자신의 경험을 통해 실례를 들어 이야기 해 줌으로써 대비할 수 있도록, 마음의 준비를 할 수 있도록 해 주고 있어 많은 공감을 주고 있다.
같은 주부로서, 그리고 실제 경험한 이야기를 간결하고 담담한 필체로 풀어낸 책. 그래서 누구라도 한 번쯤 꼭 읽어 보고 힘과 용기를 내라고 권해주고 싶은 책이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