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록해두기-

달콤한쿨피스
- 작성일
- 2020.7.23
최강의 운동
- 글쓴이
- 가와다 히로시 저
베이직북스
살아가면서 건강을 장담할 수 있는 사람이 있을까?
스스로 얼마나 몸을 돌보고 가꾸냐에 따라서 우리의 건강은 크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살아가는 동안 늘 건강을 생각하고 관리하면서 살아가야 한다.
이 중요한 사실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지만 지켜나가기 힘든 일이기도 하다.
의학계에서는 '운동은 만병통치약이다'라는 표현을 자주 쓴다. P.23
인생에서 이렇게 중요한 운동인데 우리는 왜 그런 운동을 꾸준히 하지 못할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나 같은 경우에도 아침에 일어나 일을 하고 뭐를 하다 보면 정말 하루가 어떻게 흘러버렸는지도 모르게 지나간 경우가 많이 있다.
하루가 피곤하고 지치다 보니 운동이 중요한 걸 알면서도 우선 휴식을 우선으로 두면서 생활을 하는 편이다.
그러다 병원을 가고 몸이 힘들어지면 잠깐 운동을 했다가 어느 정도 회복이 되면 다시 똑같은 패턴이 반복된다.
정말 오래오래 건강하게 살기 위해서 꾸준히 운동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운동을 시작하려고 해도 늘 시간이 문제라는 핑계를 댄다.
지금까지 헬스장에 버린 돈만 생각하면 정말이지 차를 한 대 사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나만 이런 경험이 있는 것이 아니라 정말 많은 사람들도 그런 경험을 해봤을 것 같다.
나와 많은 사람들의 반복되는 이 운동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처음 [최강의 운동]이란 제목을 봤을 때 그냥 똑같은 운동 책이라는 생각을 잠깐 했다.
그런데 1분=45분의 압도적 효과라는 문구를 보고 어쩌면 나의 운동 문제점을 해결해 줄 것 만 같았다.
책을 살펴보면 먼저 운동의 중요성부터 운동이 우리의 몸에 어떤 적용을 하는지를 소개해 주고 있다.
책에는 주로 고강도 인터벌을 소개하고 있다.
고강도 인터벌이라는 단어만 들어도 나는 못한다. 힘들어서 절대 안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만,
책에서는 고강도 인터벌의 두 종류와 선수가 아닌 일반인은 고강도 인터벌 운동을 어떤 방법으로 하면 좋은지를
자세히 설명해 주고 있다. 또한 우리가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을 하면 우리에게 일어나는 효과를 과학적 근거로 설명을 해주고 있어서 더 믿음이 가고 꾸준히 해보고 싶은 마음이 든다.
당연히 운동만으로도 우리의 몸은 건강해지고 더 나아질 수도 있지만, 먹는 것과 운동이 만나면
그 시너지 효과는 더 크게 작용한다고 한다. 책의 마지막 5장에서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효과를 높이는 식사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을 해주고 있어서, 다이어트나 건강을 위해 운동과 식사법을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이 책을 꼭 만나본다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운동을 시작하기에 '너무 늦은' 때란 없다.
운동을 거의 하지 않던 사람이 나이가 들어서 운동을 시작하더라도 사망률은 '확실히'감소한다.-P.23
내 인생 내 몸을 위한 운동인데 더 이상 시간이 없다는 말 대신
하루 1분, 하루 5분을 투자해서 더 건강하고 몸으로 더 행복한 인생을 살아가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읽고 함께 건강히 행복했으면 좋겠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