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리뷰

안젤라
- 작성일
- 2020.8.11
살고 싶다는 농담
- 글쓴이
- 허지웅 저
웅진지식하우스

먼저 이 책을 선택하게 된 이유를 먼저 말할게요.
코로나 19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지금 쉽사리 끝날 것 같지 않아 마음 한구석의 답답함과 현재를 어떻게 살아내야 잘 사는 것일지에 대한 해답을 찾고 싶었다.
나는 지쳐가고 있었다. 그런 내게 답을 줄 것 같았다. 현재의 삶에 만족하지 못하고 변화하고 싶었던 거다.
지금부터 영화 평론가, 칼럼니스트, 방송인, 작가로 우리에게 친숙한 허지웅 작가의 신작 에세이를 소개하려고 해요.
한층 더 성숙한 모습으로 온 허지웅 작가의 이야기를 만나보자.
어둡고 힘든 시기에 있는 모든 이들에게 함께 버티며 살아내자는 메시지를 주고 삶에 대한 그의 깊이 있는 통찰을 느껴볼 수 있었고 끝이 보이지 않는 시련도 끝이 나고 희망이 보인다는 것을 알게 해준 소중한 책입니다.
힘든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용기와 희망을 주고 어려운 시기에 놓여있는 이들에게 필요한 한줄기 빛이 되는 책이에요.
목차
Part 1. 망하려면 아직 멀었다
Part 2. 삶의 바닥에서 괜찮다는 말이 필요할 때
Part 3. 다시 시작한다는 것
오래 버티지 못한다면 , 삶으로 증명해내고 싶은 것이 있어도 증명해낼 수 없다. -P.14
'함께 버티어 나가자'라는 말을 좋아한다. 삶이란 버티어 내는 것 외에는 도무지 다른 방도가 없기 때문이다. -P.25
|
내가 그렇게 살아가지 못해서 오래 버틴다는 그 말이 가슴에 콕 박혔다.
이제까지 나는 조그마한 일에 부딪히면 주저하고 도망가기 바쁜 사람이었다. 앞으로는 정말로 열심히 노력해서 잘 살아야겠다는 결심을 하였다. 이전과는 다르게 현실에 맞서는 내가 되어야겠다.
그가 혼자서 버텨온 시간이 대단하게 느껴지면서도 마음 한편이 아려온다.
삶의 어두운 터널 속을 지나가고 있는 모든 이들에게 추천하는 책이에요.
지금까지 잘 견뎌온 그에게 잘했다는 칭찬을 해주고 싶습니다.
힘든 시기를 잘 이겨낸 허지웅 작가님의 앞으로의 행복을 기원하고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이 서평은 출판사에서 가제본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 좋아요
- 6
- 댓글
- 2
- 작성일
- 2023.0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