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카테고리

97yong2
- 작성일
- 2020.11.2
말습관을 바꾸니 인정받기 시작했다
- 글쓴이
- 최미영 저
천그루숲
저는 제 생각을 남들에게 전달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30분에 걸쳐 설명을 하면 그걸 단 몇 문장으로 표현해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심지어 내가 표현했던 것보다 핵심을 효과적으로 말해서 거꾸로 고개를 끄덕이기도 했습니다.
그런 능력을 가진 사람들이 너무 부럽습니다.
지금은 입사한지 6개월 된 신입인데, 업무적인 전화를 받거나 업무 진행상황을 윗사람에 보고하는 상황을 최대한 만들지 않으려고 노력합니다. 그래도 매일매일 해야하는 상황이 생깁니다. 굉장히 큰 스트레스였는데, 작가님이 만든 유투브영상을 보면서 전화에 대한 트라우마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아직도 버벅이고 미숙하지만 업무보고를 잘하기 위해 어떻게 노력해야할지 방향은 알게되었습니다. 그래서 책이 나오자 마자 구입하고 읽어봤습니다. 유투브에서는 바로바로 연습하고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었는데, 책에서는 좀 더 깊이 있는 설명과 이유도 나와있어 내 나름데로 생각을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내가 못하는거 같긴 한데 딱집어 뭐가 이상한지 정의하기 어려워 그냥 넘어가게 되는 것들이 있었습니다. 책을 읽어가면서 이런게 있었구나 하고 문제점을 발견하고 구체화고 다시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학교에 다닐 때 들은 말중에 기억에 남는 말이 하나 있습니다.
학교에서는 잘못한 것이 있으면 욕도 하지만 고쳐야 할 것을 알려주는데, 사회에서는 잘못해도 대부분은 뭐라고 하지도 않고 조언도 잘 해주지 않는다고.
이 책을 읽으면서 내 생각을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정확하게 전달할지 친절하게 알려주는 내편이 생긴거 같았습니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