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평

me5343
- 작성일
- 2020.12.9
시간을 건너는 집
- 글쓴이
- 김하연 저
특별한서재
누구나 한번쯤 생각해봅니다. 과거,현재,미래로 갈수 있는 문이 있다면 당신은 어떤 문을 선택을 할 것인가.
보통 현재의 상황의 따라 과거,현재,미래의 문을 선택할 것입니다. 아마도 대게는 과거를 선택을 해서 더욱더 열심히 공부를 하던지 못다이룬 꿈에 다시 도전하던지 할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이 책은 선택받은 네명의 아이들이 흰색 운동화를 신으면 보이는 집에서 일어나는 일들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12월 31일까지 이집에 오면 과거,현재,미래의 문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수 있습니다.
다만 조건은 있습니다.
첫번째 그 누구에게도 이 집과 하얀운동화에 대해 말하면 안됩니다. 타인에게 말하는 순간 이 집은 사라지게 됩니다.
두번째 일주일에 세번 이상 이 집에 나와야 합니다. 일분을 머무르든 한시간을 머무르든 그거는 자유입니다.
세번째 미래로 가든 과거로 가든 죽음에 대해서는 바꿀 수 없습니다. 죽음에 대해서는 어떻게 할 수 없다는게 이 집의 조건입니다.
그리고 12월 31일에 문 하나를 선택하면, 이 집에 대한 기억또한 모두 사라지게 됩니다.
소망노트라는 것도 있습니다.
선택한 문으로 들어가기 전에 노트에 간절히 바라는 소망을 하나씩 적으면 그 소망이 합당하다면 그 소망을 이루어지게 됩니다.
로또 1등, 만수르 같은 부자가 되게 해주세요 라는 것은 안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4명의 아이들이 이 집에 같이 머무르는 순간 시간은 멈추게 됩니다.
조건들이 하나같이 좋은 조건들만 있습니다. 단, 죽음의 조건만 뺴고
8월에 처음 이집을 알게 되었고 4~5개월만 버티면 선택할 수 있는 문이 생기게 됩니다.
4명의 아이들은 하나같이 상처를 가지고 있는 아이들입니다. 처음에는 어색하게 지내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서로서로 도움 줘 친해지게 됩니다.
어른들이라면 일주일에 3번 오는 것은 쉽겠지만 학교, 학원을 가야하는 아이들에게 3번은 힘든 조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면 일주일에 3번은 꾸준히 나오게 됩니다.
책에서 이야기 하고 싶은 내용은 과거,현재,미래의문 기회라는 것도 있지만 '행복은 어디서든 느낄수 있다'라는 것을 알게 해주고 싶었습니다.
내가 만약 저런 기회를 부여받는다면 어떤 문을 선택할 것인가 오늘 시간을 내어서 생각해봐야겠네요.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