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가 쓰는 서평모음

jmark777
- 작성일
- 2021.3.1
사장을 위한 명문장 260
- 글쓴이
- 시란 유 저
센시오
<사장을 위한 명문장 260>은 비즈니스의 명저에서 뽑은 명문장 260개를 소개하는 책이다. 총 44권의 책에서 주옥같은 문장들을 뽑아서 설명하면서 경영, 리더, 새로움에 대한 3가지의 주제를 가지고 사장들이 알아야 하는 기본 핵심 주제를 설명하는 책이다.
각 사회의 리더들은 책을 읽는 사람들이다. 기업을 경영하든, 조직에서 리더를 맡든지 책을 읽는 사람은 리더의 자격이 되는 사람들이다. 책을 많이 읽는 것도 좋지만 책 속의 가장 중요한 핵심 본질을 깨닫는 것이 더 중요하다. 그런 의미에서 <사장을 위한 명문장 260>은 생각하는 리더, 경영의 답을 찾고 도전하는 리더들에게 주는 지혜가 담긴 책이다.
총 44권의 책은 많은 사람이 알고 있는 책이다. 어떤 의미에서는 44권의 책을 소개하는 책이라고 보면 된다. 짧은 문장이 주는 맛도 있지만, 명저를 전체적으로 만나는 것이 더 좋다. 2021년을 44권의 책을 다 읽어보는 도전의 해로 삼아도 좋을 것이다. 읽은 책도 있고, 못 읽은 책도 있다. 욕심을 부리기보다 좋은 책을 통해 좋은 저자의 생각을 배운다면 코로나로 힘들어하는 리더들이 답을 찾을 기회가 될 것이다.
성공을 위해서 경영이란 무엇이고, 리더는 무엇을 해야 하고, 새로운 것을 어떻게 찾아야 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들을 제시하는 책들이다. 책 머리에서 말하듯 일류 사장은 명저에서 경영의 답을 찾는다고 했다. 세월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경영과 삶의 원리들을 담은 책들은 읽기 쉽고, 재미있다. 잠깐 시간을 내서 한 주제씩 읽어간다면 자신의 경영하는 조직과 삶을 더 행복과 성공으로 인도하는 책이 될 것이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