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지funjii
  1. 기본 카테고리

이미지

도서명 표기
민왕
글쓴이
이케이도 준 저
소미미디어
평균
별점9 (31)
펀지funjii

소미미디어에서 나온 이케이도 준 장편 소설 민왕 



이케이도 준은 한자와 나오키로 우리나라에서도 굉장히 많은 인기를 끌었었는데요.



항상 이야기 속에 현실 속에서의 문제와 풍자들이 담겨있어서 실랄한 비판을 담고 있기도 하고 또 때로는 유머러스한 코드도 섞여있고요.



한자와 나오키 시리즈를 아주 재미있게 읽었기에 민왕 역시도 기대가 되더라고요.



민왕은 정치꾼 총리 아빠와 여성스러운 성격을 갖고 있는 바보아들이 서로 영혼이 체인지 되면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담고 있어요.



그런 소재 속에서 일본 정치판의 문제들이나 부자간의 관계 등 중간중간 사회 풍자적인 소스가 섞여있어서 아주 흥미롭게 볼수 있더라고요.



 



정치 이야기는 관심을 갖게 되면 머리 아프지만 또 외면할수는 없는거 같아요.



민왕에는 현대 정치의 폐부를 찌르는 어찌 보면 통쾌한 한방을 보여주는 그런 작품이에요.



이케이도 준 작가는 이미 한자와 나오키 시리즈로 인하여 일본 최고의 스토리텔러로 평가 받고 있는 작가인데요.



이책 역시도 한장한장 지루하지 않게 넘어가는 재미를 주더라고요.



일본의 정계와 재계를 신랄하게 비판을 하는 블랙코미디적인 요소가 곳곳에 담겨있는데요.



이야기 구성이 아주 탄탄하게 전개 되더라고요.



 



영혼 체인지 라는 소재를 사실 한창 인기가 있었던 시기가 있던지라 어찌 보면 그런 소재 자체가 그리 신선한 소재는 아니었다고 해도 정치꾼 총리 아버지와 무엇이든 서툰 아들의 영혼이 바뀌었다는 장치 만으로도 이야기의 대강 줄거리나 분위기가 상상이 되는데요.



그러나 오랜 세월 바뀌지 않는 정권으로 인하여 고인물 가득한 일본의 정치판에 대한 이야기들은 상당히 흥미로운 이야기로 다가오더라고요.



오랜시간 동안 정권 교체가 되지 않는 일본의 정치판은 그야말로 정치꾼들의 독무대가 되고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정치꾼이라고 불리울 정도로 일본 정치판에서 모든 일을 능숙하게 처리하는 총리 아버지가 여성스러운 성격을 가진 소심쟁이 아들과 영혼이 바뀌면서 소심한 아들이 정치꾼 총리가 되어 일들을 해결하는 모습들을 보면 왠지 모르게 긴장감도 느껴지기도 하고요.



 



또 총리 아빠가 아들이 되어 아들의 면접 자리에서 겪게 되는 이야기들은 참 공감이 가기도 하고 또 이래서 꼰대 꼰대 하는건가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하더라고요.



그야말로 이 총리 아빠는 정치 9단의 정치꾼이었지만 아들이 자신의 총리직을 수행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들은 참 일본이나 우리나라나 정치판은 크게 다르지 않구나 하는 것이 느껴지더라고요.



선거철에만 국민을 위한다는 말을 늘어놓은 국회의원들은 우리나라에만 있는것도 아니고 역시 일본에도 그런 정치꾼들은 널려있기 때문에 민왕에서 보여지고 있는 정치꾼들의 이야기들이 비단 다른나라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만은 아니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아버지의 표밭을 그대로 물려받은 무능한 2세 정치인의 이야기나 그런 정치인들에 꾸역꾸역 기생을 하는 부도덕한 기업들 까지 관료적인 공무원들 까지 정말 고루하기 그지없는 일본 정치판을 그대로 실랄하게 보여주고 있는 것이 아닌가 했어요.



 



서로 영혼이 바뀐 무토 부자의 모습에서 일본의 정치와 경제 까지 일본의 민낯을 여실히 드러내고 있었는데요.



정말 정치에 무관심한 일본인들의 정치에 대한 안이한 태도들 까지 민왕 책을 보면서 정말 많은 생각이 들었던거 같아요.



일본에 사는 친구가 정말 일본 젊은이들은 정치에 'ㅈ' 자도 관심이 없다며 우라나라 청년들은 그래도 정치에 굉장히 관심이 많은 것이라는 이야기를 한적이 있는데요.



그래서 일본의 정치는 그대로 변함없이 고인물, 썩은물이 되어가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런 일본 정치판의 문제점들을 민왕 책 속에서 조금이나마 접할수 있었던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어떨때는 정말 통쾌한 느낌이 들기도 하고 무토 부자가 서로의 진짜 마음을 확인하는 장면에서는 뭉클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우리나라나 일본이나 세대간의 갈등은 어느곳에나 있는거 같아요.



 



영혼이 바뀐 총리 아빠와 소심쟁이 아들이 세대간의 이해를 하고 화해를 하는 모습들은 제 모습을 한번 돌아보게도 하였어요.



정치인으로서 자신의 초심을 회복해 가는 이야기는 때로는 웃음을 주게도 또 때로는 정치에 대해서 깊이 생각을 해보게도 하였어요.



참된 정치인의 모습은 어떤 것인가를 깊이 생각해보게 하였던거 같아요.



이케이도 준 작가는 아소다로 총리가 연설문에서 한자를 제대로 읽지 못하여 쩔쩔매던 장면을 보고 민왕 작품을 쓰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일본의 총리가 어딘지 바보아들과 뇌파가 바뀐것이라는 상상에서 나아가 일본 정치를 저격하는 이야기를 단숨에 완성하였다고 하더라고요.



이번에 민왕 책을 보면서 얼마전 치뤄졌던 우리나라의 재보선 선거를 떠올릴수 밖에 없었는데요.



 



정치에 있어서 민심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재보선 선거를 통해서도 생각해보았고 이 민왕 책을 읽으면서 다시한번 생각해 보았습니다.



영혼 체인지 소재가 그냥 단순하게 흥미만 끌기 위한 소재가 아닌 정치 라는 세계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게 되었고요.



부자간의, 가족간의 관계, 세대간의 관계 등 까지도 책을 읽으면서 돌아볼수 있었습니다.



어떤 책은 정말 책 한권 볼때 페이지가 넘어가지 않아 무지하게 오래읽게 되는 책이 있는데요.



이케이도 준 작가의 민왕은 첫장을 넘기면서 읽기 시작한지 얼마 안된거 같은데 어느새 가장 마지막 페이지를 읽고 있는 것을 경험하게 되더라고요.



지루하지않게 페이지가 싹싹 넘어갑니다~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3.04.26

댓글 0

빈 데이터 이미지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펀지funjii님의 최신글

  1. 작성일
    2025.5.8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5.5.8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2. 작성일
    2025.5.8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5.5.8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3. 작성일
    2025.5.6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5.5.6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사락 인기글

  1.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7
    좋아요
    댓글
    99
    작성일
    2025.5.7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2.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8
    좋아요
    댓글
    59
    작성일
    2025.5.8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3.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7
    좋아요
    댓글
    117
    작성일
    2025.5.7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예스이십사 ㈜
사업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