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카테고리

leye2001
- 작성일
- 2021.5.31
정리 못하는 사람을 위한 정리책
- 글쓴이
- 와타나베 아야 편저
즐거운상상
정년 퇴직후 내 주변의 삶을 돌아보면서 다양한 이유로 정리를 못한 내 주변을 정리하기 위해 노력은 하고 있으나 구체적이지 않고 섬세하지 못하여 어디서부터 시작을 해야 될 지 몰라 정리를 위한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또한 그동안 직장생활을 하면서 시간에 쫒기다보니 겨우 할수밖에 없는 일만하고 정리를 하다보니 너무나 공간이 부족함을 느꼈습니다.
제2의 인생 미니얼라이프를 꿈꾸면서 이 세상을 떠나도 여운이 남지 않는 꼭 필요한 것만 가지고 살다가 가는 삶이 될 수 있는 정리법을 실천하고자 합니다.
어떤 방법으로 어떻게 시작하고 정리를 해야 할 것인가?
- 물건에 대한 정리 : 하루에 한개씩 버리기, 한 공간을 정리하기, 한 종류를 정리하기등을 통하여 들어오는 물건보다 쓰지 않고 다시 찾지 않는 물건을 버리기
?
- 집 : 집안을 둘러보면 아까워서, 다시사용할 것 같아서 그동안 정리하기 힘들었습니다.
그러나 이 책을 통하여 시작이 반이라 다시 사용하지 않고 유행에 지난것을 버리기등을 실천하면서 빈공간을 볼때 내 마음이 행복하였습니다.
오감의 정리: 시각, 청각, 미각, 후각, 촉각등을 통하여 또 다른 미니얼라이프를 즐겨봅니다.
보는 것에 대한 정리, 듣는 것에 대한 정리, 냄새와 맛에 대한 정리를 통하여 진정한 정리의 삶이 무엇인지 알아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 인간관계 : 정리라고하면 물건만 정리하는 것인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인간관계도 역시 시간만 소비하고 다시만나기 어려운 사람들을 핸드폰, 수첩에서 정리를 하면서 또 다른 인생,새로운 삶을 찾을 수가 있었습니다.
나를 중심으로 하는 소중한 구역, 일반교제구역, 거리를 두는 구역으로 구분하여 내 삶에서 진정으로 필요한 사람인가 아니면 나의 소중한 인연의 낭비하는 사람인가를 구분하여 정리하는 삶 또 다른 인연에 대한 귀한 정리의 시간이 되었습니다.
- 시간 : 우리가 하루 24시간 누구나 공평하게 배분받아 살아가고 있으나 소중한 지 모르고 살아갑니다.
그러나 이 책을 통하여 다시한번 시간의 소중함등을 배워가면서 다시한번 시간의 정리가 꼭 필요한 삶이 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 결론 : 정리라고하면 물건만 정리하는 것으로 알았으나 이 책을 통하여 물건뿐만 아니라 인간관계, 시간등을 정리하면서 또 다른 제2의 인생을 꿈꿀수 있는 귀한 시간, 배움을 가질수가 있어 행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누구나 공평하다고 생각하는 시간 그러나 얼마나 많이 쉽게 버려지고 소중히 생각하지 않는지 이 책을 통하여 시간의 미니얼라이프를 꿈꾸면서 소중한 시간을 가지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연습을 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물건, 집안과 밖, 인간관계, 시간에 대한 공간을 통하여 비워지고 정리되는 공간을 바라보니 내 마음도 역시 정리가 되고 또 다시 채워지는 것을 다시한번 생각해보고 채워지지 않도록 부단한 노력을 하면서 더욱더 비우는 연습을 해야겠다고 이 책을 통하여 배워봅니다.
물건으로부터의 해방 쓸데 없고 반복되는 행동과 삶을 통하여 해방되는 기쁨을 다시한번 얻고 공간을 넓히는 것을 더욱더 힘쓸려고 합니다.
- 이 책은 yes24리뷰어클럽서평단자격으로 작성된 리뷰입니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