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기계발

아기토끼
- 작성일
- 2021.8.4
누구나 카피라이터
- 글쓴이
- 정철 저
허밍버드
카피라이터는 어떻게 머릿속 생각을 밖으로 꺼낼까? 생각을 밖으로 제대로만 꺼내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이 책을 펼쳤는데, 이 책을 다 읽고 나니 그의 첫 번째 책도 궁금해졌다. 혼자 일하면서 수많은 카피들을 만들어낸 그의 모습을 생중계로 바라보는 모습은 흥미로웠다. 단순한 작업은 아니지만, 그의 작업 스토리는 내가 하는 일을 추진할 때 활용하면 좋겠다 싶기도 했다. 의뢰를 한곳이 원하는 것을 파악하고, 최대한 단순하면서 의미를 다 포함하도록 작업하는 모습은 각고의 노력의 결과다. 영어를 못하지만 영어로 카피를 만들고, 다양한 카피를 만들어 의뢰인에게 전달하는 모습도 인상적이었다.
그동안 우리가 만났던 다양한 카피들이 이러한 과정을 통해 탄생한다는 것을 알게 되니 카피가 다시 보였다.
이 책에 쓰인 내용을 꼭 카피나 카피라이터가 쓴다기 보다 실생활에 활용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다. 생각을 어떻게 표현하는지를 배우니 활용도가 높을 듯하다. 생각을 표현하는 데에는 진부함도 고정관념도 깨고 영어라는 벽도 넘으면 하고자 하는 말을 전달함에 있어 더 확실해진다는 점도 알게 되었다.
그의 작업 모습이 생중계되는 책을 보면서, 바라보는 느낌으로 카피도 글도 바라보니 흥미로운 점이 참 많았다. 단순히 보는 것만으로 이러한 카피가 나온다면 카피라이터라는 직업은 누구나 할 수 있을 터. 책을 읽고 실천하고 생각을 표현하는 방법을 찾아가는 길을 탐구하는 과정을 즐겨봐야겠다. 저자의 첫 번째 책도 찾아보면서 말이다. 얼마나 많은 생각을 글로 표현하면 심플함과 명확성을 가진 카피가 나오는지 이 책을 보고 나니 더 많이 생각하고 사색하고 표현해봐야겠다는 결심과 함께 책을 덮는다.
*이런 분께 추천해요.
-생각을 글로 표현하고 싶은 분
-카피라이터의 이야기가 궁금하신 분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