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사진
dccy111
  1. 기본 카테고리

이미지

도서명 표기
회복력 수업
글쓴이
류페이쉬안 저
갤리온
평균
별점10 (17)
dccy111
우리는 저마다의 이유로 인생의 길 위에 넘어진다.
여기서 누군가는 다시 일어나서 더 힘차게 뛰고 어떤 이는 천천히 일어나 조심조심
나아가기도 혹은 두려움에 도망치는 사람도 존재한다. 이러한 차이는 무엇 때문일까?
바로 '회복력'의 차이다.
학교에서는 몸에 상처가 났을 때 치료하는 법은 잘 알려주지만
마음에 상처가 났을 때는 어떻게 치료할지 혹은 대처법을 알려주지는 않는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상처를 외면하고 곯아 섞어버리게 내버려 두기도 하고 치료에 서툰 사람은 상처를 후벼파기도 한다.

누구나 넘어질 수 있다
환경이 안 좋아서 그럴 수도 있고 너무 힘든 슬픔이 밀려와 좌절할 수도 있다. 하지만 세상에 그 어떤 일이 일어나도 우리에게는 마지막 자유, 즉 그 일에 대해 어떤 태도를 취할 것인지, 또 어떤 의미로 받아들일 것인지 선택할 수 있다. 하지만 좋은 선택을 하기란 쉽지 않다. 다시 넘어질 거 같은 두려움이 일어서기를 망설이게 만들 수 있다. 어떻게 해야 할까? 정답은 회복력을 높이는 것이다. 내가 다시 넘어져도 일어날 수 있다는 믿음이 크다면 더 힘차게 튀어 오를 수 있고, 넘어지는 두려움을 이길 수 있게 된다. 이 책에서는 실패와 좌절을 다루는 방식, 문제를 낙관적으로 해석하는 법, 실패 앞에서 태도, 관계를 형성하는 법, 관계 회복, 갈등 상황에서 해결 방법, 소통과 경청 등등 실용적인 팁으로 '회복력 수업'을 해주고 있다.

책에서 인상 깊었던 내용은 부정을 부정하는 것이 결코 좋지 않다는 사실이였다.
우리들은 절망,실패,좌절,우울 등등 딱 들으면 부정적인 감정에 대해서 스스로 자책하는 경향이 있다.
실험에 따르면 부정의 감정을 느끼지 말라고 요구받을 때 오히려 더욱 강렬하게 부정적인 감정을 느꼈다고 대답했다.
모순적이게도 부정을 부정하면 더욱 힘들어진다는 것이다. <회복력 수업>에서는 모든 감정을 대면하고 받아들이는 것이 시작이라고 한다.
물론 당장 모든 감정을 대면하기는 쉽지 않으니 조금씩 단련해보면 좋겠다.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듯이 조금씩 강도를 높여서 단단한 마음을 만드는 것이다.

?인생이라는 항해에서 사람들은 각자의 배를 타고 항해를 시작한다. 때로는 폭풍우를 만나 다치기도 하고, 소중한 무언가를 잃기도 한다. 냉정하게도 현실은 행복보다는 고난과 마주할 확률이 높다. 이러한 세상에서 육체적인 회복만큼 정신적인 회복력 또한 매우 중요하다. '회복력'은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후천적으로 기를 수 있는 능력이다. 상실과 좌절로 가득한 세상에서 나를 지켜줄 회복력을 위해 <회복력 수업>을 추천한다.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3.04.26

댓글 0

빈 데이터 이미지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사락 인기글

  1.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7
    좋아요
    댓글
    101
    작성일
    2025.5.7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2.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8
    좋아요
    댓글
    60
    작성일
    2025.5.8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3.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7
    좋아요
    댓글
    118
    작성일
    2025.5.7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예스이십사 ㈜
사업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