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기계발

anddream
- 작성일
- 2021.12.8
골프 초보자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63
- 글쓴이
- 심짱 저
메이트북스
최근 골프를 치는 사람들이 많이 늘었다. 특히 코로나 이후로 실내 활동이 많이 어려워지면서 오히려 골프에 관심이 많이 가고 있으며 특히 TV 예능 프로그램에도 골프 관련 프로가 많아지면서 자연히 골프에 대한 관심이 많아 지는 것 같다.
골프를 치기 시작하면서 가장 어려운 점은 초보자가 혼자서는 배우기 어려운 운동이라는 것이다. 모든 운동이 비슷하겠지만 특히 골프의 경우 초보자가 아무리 열심히 해도 실력의 변화가 크지 않은 운동으로 초보일때부터 실전과 함께 이론적인 부분도 계속 습득해 나가야 하는 운동 종목이다.
책 ‘골프 초보자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63’은 초보자가 물어보기 힘들었던 그리고 알고 싶었던 기초적인 질문부터 전문적인 내용까지 골프의 전반적인 부분을 잘 나타내 주고 있다.
먼저 골프를 배우며 가장 어렵고 혼란스러운 부분이 명칭을 모르는 부분이다. 언어에서도 단어를 모르면 문장 전체의 흐름을 알지 못하듯이 골프에서도 각각의 명칭을 모르게 되면 자연스럽게 골프 관련 동영상이나 교육 자료를 보면서 어려움을 겪게 된다. 본 책에서는 골프 관련 기존에 익숙하지 않았던 단어와 명칭에 대해서 실제 사례를 제시하면서 배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따라서 각 용어들을 사전에 익힌다면 좀 더 배우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초보자의 경우 필드 경험이 적을 수 있는데 실제 필드 경험을 하지 못하더라도 필드에서 사용하는 용어를 사전에 익힐 수 있기에 실제 필드에 나가게 되더라도 용어를 사전에 알게 되므로서 더욱 익숙한 상황에서 필드를 경험하게 될 수 있다.
골퍼들의 얘기를 듣다 보면 골프 클럽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한다. 어떤 운동이던지 간에 운동을 하고자 하는 사람의 마음가짐이 가장 중요하지만 두번째로 중요한 것이 운동 기구의 선택이다. 아무리 실력이 좋아도 운동 기구가 좋지 않으면 제대로 된 실력이 나오지 않고 반대로 실력이 다소 부족하더라도 운동 기구가 좋으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책에서는 각 클럽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들이 많고 전문가도 잘 모를 수 있는 클럽의 종류 그리고 장단점 등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특히 초보자의 클럽 사양을 구입하는 팁이 잘 표현되어 있어서 주변의 골퍼들이 얘기해주는 것 보다 클럽 선택에 있어서 제대로 된 선택을 할 수 있을 것이다.
골프를 처음 배우는 입장에서 수 많은 입문 단계에서의 두려움에 대해서 본 책을 통해서 해결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된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