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카테고리

fox24
- 작성일
- 2022.2.5
메타사피엔스
- 글쓴이
- 송민우 외 1명
파지트
메타버스, VR, AI, 인공지능 등등의 이야기는 이제 더 이상 낯설지 않다. 이 책에서는 이제 낯선 개념이 아니라 진짜 한 발자국 앞 현실로 다가온 세상이다. 아니, 이미 이 세계안에 구현된 현실인 것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저자인 송민우와 안준식은 가상세계에 대한 정리를 이 책안에서 차근차근 해주고 있다. 가상현실과 문화, 가상현실과 경제, 메타버스 시대의 사회, 메타버스시대의 인공지능에 대해 정리해 주고 있다. 사실 이 책 이전에도 메타버스와 관련한 책들을 많이 읽어보았다. 그런데 이 책은 다른 책들보다 현실감이 더 느껴지는 책이었다. 실제 현실에 다가온 메타버스 세상, 가상현실에 대한 세상을 입체감있고 더 가깝게 알려주는 책이라고나 할까?
사실 책 안에는 내가 잘 모르는 개념이나 가상현실안의 게임에 대한 이야기도 많았다. 하지만 걱정할 필요가 없다. 책장의 아래 친절한 각주를 보면서 다시 더 알고 싶은 개념은 찾아가며 읽어보았다. 사실 우리들이 가상현실이라고 느낀 것은 지금은 아주 작은 부분일 것이다. 이 책에서는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에 대한 언급이 가장 많이 나오고 있다. 영화 <아바타>도 마찬가지 개념이다. 게임에 관련한 내용을 수없이 많이 나온다. 사실 내가 잘 모르는 분야라서 더 흥미롭게 읽었다. 게임 캐릭터에 대한 이야기를 사진과 그림까지 잘 정리해주었는데 그 부분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더 많은 재미를 가질 수 있는 내용이 될 것 같다.
P183
가상 현실이 대중문화에 녹아들며 곧 그것이 기술의 발달로 인해 우리의 현실로까지 영향력을 확대하는 과정에서 가상 현실의 문화는 고유의 특성을 유지한 채로 우리의 현실을 침식한다
이제 우리의 기술력에서 가상현실의 기술력 도입은 막을 수 없는 현실이다. 그렇다면 자꾸 공부하고 받아들여 대중들속으로 가까이 오게 해야 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