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카테고리

fooco
- 작성일
- 2022.2.15
100가지 아이디어 노하우
- 글쓴이
- 하시구치 유키오 저
시그마북스
디자이너라는 직업은 늘 수 많은 아이디어와의 싸움입니다.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일이 잘 풀릴때도 있지만 때로는 엉킨 실타래처럼 도통 풀리지않는 경우가 있어 힘들때가 있습니다. 이렇때 누군가의 한마디가 꼬인 실타래를 풀게 하는 마법이 되기도합니다.
작가는 좋은 아이디어를 내는 마법은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으며 좋은 아이디어는 질이 아니라 양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선뜻 이해가 가지 않는 말같지만 현직 디자이너로서는 어느정도 공감이 가는 내용입니다. 그렇다면 어떤식으로 많은 양의 아이디어를 찾고 거기에서 선별하여 좋은 아이디어를 만들어 가는지에 대한 소개가 이 책에 담아 있습니다.
가장 첫번째로 좋은 아이디어만 아이디어다 라는 오해를 버리라고 합니다. 그리고 아이디어는 지금껏 없었던 새로운 무엇가가 아닌 오래된 요소를 조합하거나 일부를 변경한것이라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우리가 잘못 알고 있는 것들을 짚어주기 시작합니다.
인풋을 일상화하는 방법에서 작가는 관찰, 관찰, 관찰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스치는 지나가는 모든 일상들이 아이디어의 소스이고 그것을 캐치하는것은 관찰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메모의 습관도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디자인 사고라는 아이디어 발상기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사고의 전환이 쉽지는 않지만 조금만 다른 시각을 가지고 생각한다면 누구나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이 책의 서문에서 작가는 아이디어는 재능이 아닌 노하우라고 말하고 있는데 저도 공감되는 이야기이며 사소한 일상도 그냥 지나치지 않는다면 누구나 멋진 아이디어를 찾는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오랫동안 디자이너로 일하면서 늘 후배들에게 이야기 하고 싶었던 것들이 이 책속에 있어 아이디어로 고민하는 많이 이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습니다.
(출판사의 도서 협찬을 받아 저의 주관적인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