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읽는하루
  1. 나의 책 이야기

이미지

도서명 표기
아침 10분 영어 필사의 힘
글쓴이
위혜정 저
더블엔
평균
별점8.8 (17)
책읽는하루





 



 



영어 필사를 하며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는 책이라는 생각에 책장을 넘기기 시작했다. 읽다 보니 영어 공부가 아니라 인생 공부가 되는 책이다.



 



 



현직 영어교사인 위쌤은 새벽 영어 교사 모임에서 영어 소설책을 필사하면서 읽고 쓰고 다시 정리하는 과정에서 삶의 가치를 발견하게 되었다고 한다.



 



영어 소설책, 영어 그림책, 영시, 명언 등을 함께 필사하며 행복, 사랑, 이해, 나눔, 실행, 배움, 동행, 기여 등 소중한 33개의 키워드를 뽑고, 일상의 소소한 시선들을 함께 엮었다. 필사할 수 있는 메인 도서 32권과 ‘함께 읽으면 좋은 책’ 목록 53권을 소개하고 있으며, 본문 중간중간에도 명언과 명시를 많이 수록했다.



 



 



책의 구성은 키워드마다 영어 원문과 해석, 필사할 수 있는 페이지, 저자의 이야기로 엮어져 있다.



 



 



중고등학교 때 영어를 못해서 잘하고 싶은 마음에 영어 선생님이 만드신 영어 책 읽기 반에 들었던 기억이 있다. 시사영어사의 세계 명장 영어학습 문고, 일명 빨간 책을 읽어 가는 것이 숙제였다. 모르는 단어가 수두룩 빽빽이었고 단어를 찾았다 한들 엮어내기가 쉽지 않았다. 한 페이지를 읽기에도 벅찼던 기억, 숙제를 빼먹어 혼났던 기억도 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영어 원문을 읽는 내 문체와 저자의 해석에서 느껴지는 문체가 너무나도 다름을 실감했다. 예전의 빨간 책도 이런 해석이 있었다면 훨씬 더 재미있게 느껴졌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영어책을 읽고 싶은 로망을 포기하지 못해 영어 원서를 몇 권 더 소장하고 있지만 그저 책장을 채우는 장식용이었다.



 



 



이 책에 소개된 영어 원문과 해석을 읽으며 조금은 그 갈증과 로망이 해소된 기분이다. 읽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필사하며 단어 하나하나씩 써 내려가는 과정은 한글 필사를 할 때와 마찬가지로 글자에 생명을 불어넣는 과정이라는 생각이 든다. 보는 것, 읽는 것, 따라 쓰는 것의 깊이는 차이가 있다.



 



 







 



 



 



인생의 여러 키워들을 대하는 저자의 이야기에도 주옥같은 영어 문장들이 녹아들어 있다. 영어 명언, 명시들이 어우러져 저자가 전하고자 하는 삶의 가치들을 더 빛나게 해주는 느낌이었다.



 



 



 



* 성실*



나는 서서히 죽어가던 시간에서 벗어난 후로 한 번도 걸음을 멈춘 적이 없다. 느려도 한 걸울 한 걸음 쉬지 않았다. 서서히 죽어가지 않고 서서히 살아나는 길을 택했다. 그건 바로 오늘의 한 걸음이다. 지금 내딛는 한 걸음이 또 나를 살린다.



 



 



Once you make a decision, the universe conspires to make it happen.



무엇인가 간절히 소망하고 원하면 온 우주가 도와준다 - 에머슨



p.111



 



 



 



*감사*



마음 한구석 빈틈을 비집고 나올 무엇인가를 조금이라도 남겨놓으면 결국, 그 감정의 노예가 된다. 살짝 비어 있는 감사가 아닌 꽉 찬 감사, 일부가 아닌 온전한 감사로 내 감정의 주인이 되어야 한다. 삶의 사건 사고 속에서 나름의 의미를 부여하며 감사의 바퀴를 굴리다 보면 어느덧 행복이 동력으로 전환되어 힘차게 앞으로 나아갈 것이다.



 



 



How happy a person is depends upon the depth of his gratitude.



그 사람이 얼마나 행복한가는 그의 감사함의 깊이에 달려 있다. - 존 밀러



p.203



 



 



 



*용기*



아들아, 돌파하는 용기, 그 내공을 차근히 다져가자. 용기를 내야 할 때, 과감해질 수 있는 밑거름이 차곡차곡 쌓이길 바란다. 처음 한 번이 어려울 뿐이다. 일단 연료가 공급되면 사방을 질주하며 달리는 자동차처럼 닿는 길과 세상 풍경은 확장된단다. 기회비용으로 날리기 아까운 만큼의 넓이와 깊이의 세계를 마음껏 움켜잡아 가슴에 넣으렴, 너에게 펼쳐질 나도 모르는 그 미지의 세계를 엄마는 한껏 응원한다.



 



 



You are braver than you believe, smarter than you seem, and stronger than you think.



너는 네가 믿는 것보다 더 용감하고, 네가 보이는 것보다 더 똑똑하고, 네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강해. - 곰돌이 푸



p.221



 



 





 



아이가 수술실에 들어갈 때의 이야기를 담은 '감사' 키워드에서는 둘째 생각이 나면서 더욱 감정 이입이 되었던 것 같다. 아이가 수술실에 들어갈 때의 모습이 떠올라 가슴이 먹먹하면서도 그 과정을 이겨내고 건강하게 자라주고 있는 아이를 떠올리며 감사할 것들을 찾아야겠다는 생각을 한다.



 



아이를 키우는 엄마의 입장이 오버랩 되어서 인지 작가의 이야기들 속에서 나의 모습을 떠올리고 공감하면서 영어 공부를 조금 편하게 해보겠다는 처음 생각과 다르게 많은 것들을 발견하게 된 책이었다.



 



 



내가 이 책을 읽고 영잘알이 되지는 못하겠지만, 영어를 못해도 여전히 영어를 잘하고 싶은 마음이 크다는 것을 느끼기에 필사하면서 새긴 문장 몇 개만이라도 온전이 내 것으로 만든다면 좋을 듯하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좋아요
댓글
2
작성일
2023.04.26

댓글 2

  1. 대표사진

    sakh23

    작성일
    2022. 6. 18.

  2. 대표사진

    책읽는하루

    작성일
    2022. 6. 20.

    @sakh23

책읽는하루님의 최신글

  1. 작성일
    2024.12.26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4.12.26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2. 작성일
    2024.12.19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4.12.19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3. 작성일
    2024.11.14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4.11.14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사락 인기글

  1.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7
    좋아요
    댓글
    101
    작성일
    2025.5.7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2.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8
    좋아요
    댓글
    60
    작성일
    2025.5.8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3.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7
    좋아요
    댓글
    118
    작성일
    2025.5.7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예스이십사 ㈜
사업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