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사진
새싹이
  1. 기본 카테고리

이미지

도서명 표기
죽어 마땅한 자
글쓴이
마이클 코리타 저
황금시간
평균
별점9.8 (26)
새싹이

흡입력 강한 스릴러소설은 마치 영화를 보는 것처럼 현장감이 살아있는 눈 앞에서 상황이 펼쳐지는 것을 보는 기분으로 생생하게 그 상황을 지켜보게 되는데 마지막까지 긴장감을 가지고 반전의 놀라움과 흥미로운 전개에 긴장하면서 읽게 된 죽어 마땅한 자는 킬러에게 쫓기는 자와 킬러를 피해 달아나야만 하는 사람이 어느 순간 더 이상 쫓기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자신을 지키기 위해 싸우면서 상황이 반전되면서 더욱 치열해진 쫓고 쫓기는 긴장감과 두뇌싸움을 통해서 육체적으로는 전문 킬러에 비해 부족하지만 정신적으로 누구보다 강한 모성의 진정성이 느껴지고 엄마라는 이름으로 가족을 위해 위험 앞에 당당한 리아를 보면서 죽음에 대한 두려움은 강하지만 지켜야 할 가족을 위해서 당당하게 나서서 킬러에게 맞서 용기있게 다가서는 행동이 위대하고 그래서 더 응원하면서 지켜보게 된다. 위장살인으로 자신을 쫓고 있는 킬러를 피해서 신분을 속이고 살았지만 자신뿐만 아니라 가족에게도 더 이상 숨지 말고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고 살아가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주고 그 모습이 스릴감과 감동으로 다가오는 이야기이다.

우연히 차 안으로 들어오게 된 말벌 한 마리로 인해 많은 사람들의 삶이 바뀌게 되었다. 더그는 토요일 오전 두 아이 헤일리와 닉을 집에 남겨 두고 나오면서 아내가 없이 혼자 아이들을 키우면서 도넛을 주는 것에 대해 고민하면서 평범한 하루를 시작하고 있었는데 그때 차 안에 있던 말벌에 쏘이면서 차가 전복되는 사고가 일어났다.

리아는 친구에서 동료가 되었고 지금은 연인이 된 에드와 지내면서 현재의 삶에 대해서는 모든 것을 그에게 말할수 있었지만 과거에 대해서는 말할수가 없었다. 자신의 과거를 지우고 헌재에만 충실하게 살아가고 있지만 남겨두고 왔던 가족을 잊을수는 없었던 리아는 10년 동안 울리지 않던 위성통신기에서 알림음이 울리자 당황한다. 단 한 사람만이 일고있는 그 번호로 연락이 왔다는 사실이 두려웠고 긴장하면서 남겨진 번호로 연락을 하자 헤일리가 받았고 아버지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면 연락하라고 했지만 리아가 누구인지 모른다는 말에 리아는 긴장했고 더그의 죽음과 아이들만 남겨진 사실을 알게 된다. 그리고 그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를 이해하게 되었고 더 이상 과거를 잊고 실아갈수 없다는 사실을 깨달은 리아는 아이들에게 돌아가기로 결심하게 된다.

헤일리는 리아에 대해 알지 못하고 이모라고 알고 있었다. 딸이 아버지의 갑작스러운 죽음으로 동생과 둘만 남겨줘야 한다는 사실을 두려워 한다는 것을 알면서 아이들이 엄마가 오래전에 죽었다고 알고 있다는 사실이 슬프면서 더그가 자신과의 약속을 지켜서 아이들에게 연락번호를 알려주었다는 사실을 고마워한다 10년 동안 아이들 앞에 나타날수 없었던 리아는 더그와 결혼했던 니나 모건이 어쩔수없이 리아가 되기 전 5년의 행복했던 기억을 떠올리게 된다. 아이들에게는 엄마가 죽은 존재이고 지금은 연인 에드에게는 아이들은 조카라고 거짓말을 하고 있었다.

리아를 쫒고 있는 라워리는 부패스캔들을 파헤치던 연방수사관의 수사를 받고 있었지만 증거를 칮을수 없었고 리아의 증언이 필요했다. 처음에는 가족들이 다 함께 라워리를 피해 숨어 있을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아무도 모르는 곳에 있던 그들을 찾아왔던 암살범의 존재를 알게되면서 라워리가 찾는 사람은 니나이고 가족과 자신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는 니나의 죽음을 위장해서 숨어 있어야 한다는 결론을 얻게 되었고 그 일을 도와준 사람이 램킨 박사였다. 라워리 그룹에서 일하지만 도덕적인 사람으로 니나의 죽음을 위장하기 위해서 킬러의 도움을 받았고 10년 동안 위장살인으로 니나가 아닌 리아로 새로운 삶을 살고 있었지만 아버지를 잃은 아이들을 위해 리아는 리아워가 자신을 찾는 것을 알면서도 돌아올수밖에 없었다.

램킨 박사의 도움으로 사라지게 된 리아는 10년이 지났지만 라워리가 자신을 찾는 것을 믿고 싶지 않았다. 두려웠지만 다시 한번 램킨 박사에게 도움을 요청하게 된다. 박사는 리아가 정부기관에 도움을 받는 것이 좋지 않다고 생각해 댁스 블랙웰에게 연락하는데 살인청부업자로 일하는 댁스는 라워리 그룹을 좋아하지 않았는데 그의 가족과 연관된 그룹으로 예전에 아버지와 삼촌이 리아의 목숨을 구해준 사실을 알게되면서 램킨의 부탁에 관심을 보이게 된다.

라워리는 리아를 죽이기 위해 킬러의 전설로 알려진 마빈과 또 다른 킬러를 고용해서 그녀를 쫓고 있었는데 라워리에 대한 반감과 가족이 관련되었던 사건에 관심을 가지고 다가서게 된 댁스가 리아의 곁을 지키면서 킬러들의 대결이 긴장감을 불러일으키고 모든 것을 제자리로 돌려놓기 위해서는 도망다닐수만은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된 리아의 반격이 스릴감있게 전개되면서 생동감이 전해지는 이야기에 죽어 마땅한 자가 누구인지 긴장감있게 지켜보게 된다.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3.04.26

댓글 0

빈 데이터 이미지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새싹이님의 최신글

  1. 작성일
    2025.5.14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5.5.14
    첨부된 사진
    20
  2. 작성일
    2025.3.15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5.3.15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3. 작성일
    2025.2.25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5.2.25

사락 인기글

  1.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6.26
    좋아요
    댓글
    126
    작성일
    2025.6.26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2.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6.26
    좋아요
    댓글
    137
    작성일
    2025.6.26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3.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7.1
    좋아요
    댓글
    95
    작성일
    2025.7.1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예스이십사 ㈜
사업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