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판사 리뷰

삶의미소
- 작성일
- 2023.2.19
메이드
- 글쓴이
- 니타 프로스 저
마시멜로
출판사 편집자인 니타 프로스의 처녀작 『메이드』는 2022년 출간과 동시에 아마존 종합 베스트셀러는 물론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를 석권했다. 『메이드』는 부의 상징인 5성급 호텔의 하찮은 존재로 여겨지는 메이드인 몰리를 주인공으로 한 인물의 성장과 살인 사건을 풀어내는 추리소설이다.
리전시 그랜드 호텔의 메이드 몰리는 펜트하우스 투숙객이자 재력가인 블랙의 시신을 발견하며 이 사건의 진범을 밝혀내는 5일간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9개월 전 할머니가 돌아가시고 몰리는 평범하지 않은 사고방식으로 인해 사회성이 떨어져 다른 이들과의 소통이 원활하지 않았기에 친구 하나 없이 외롭게 지냈다. 시신을 발견한 최초의 목격자였던 몰리가 유력한 살해 용의자가 되며 타인의 도움을 받고 진심 어린 인간관계를 경험하게 된다. 또한 그동안 자신을 속이고 이용한 이들의 범죄를 밝혀내는 과정이 그려진다.
다른 사람들의 편리를 위해 일하지만, 중요한 사람으로 여겨지지 않는 호텔 메이드인 몰리는 자신의 직업에 대한 열정을 가졌으며 순수하고 정직하다. 하지만 보통 사람들처럼 평범하지 않다는 점은 이상한 사람이 되어 사람들의 입방아에 오르고 이용당하게 된다. 하지만 이 세상에 혼자가 아닌 진심으로 자신을 위해주는 사람들을 만나며 따뜻함과 사랑을 느끼게 된다.
뒤를 돌아보니 텅 빈 거실이 아닌 세 친구의 얼굴이 보인다. 다들 미소 짓고 있다. 눈이 함께 웃는 미소다. 나는 평생 처음으로 진정한 친구가 어떤 의미인지 깨닫는다. 진정한 친구란 그저 날 좋아하는 사람이 아니다. 날 위해 기꺼이 행동하는 사람이다. (p.370)
몰리가 사람들과 대화를 나눌 때 평범하지 않은 반응은 웃음을 자아냈다. 정말 사람들이 오해하기 십상이겠다. 평범하지 않은 몰리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당연히 나쁜 사람이지만 몰리가 타인을 제대로 보는 판단력을 키워야 스스로를 지킬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지막 에필로그를 다 읽기 전까진 결코 진범을 확신해서는 안 된다. 퓨로렌스 퓨 주연의 영화화 예정이라고 하는데 영화에서 몰리의 특별한 이야기를 어떻게 담아낼지 궁금해진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