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카테고리

bonita
- 작성일
- 2023.2.26
힘들어도 사람한테 너무 기대지 마세요
- 글쓴이
- 정우열 저
동양북스(동양books)
정신과 의사 정우열은 이미 나의 최애 유튜버이기 때문에, 이번에 출판된 책 안에 의사쌤의 좋은 말들이 잘 정리되어 있는 책일 것 같아 읽어보았다.
영상에서 접했던 이야기들이 테마별로 정리되어 있어 확실히 깔끔하게 이해되는 느낌이었다.
정우열 의사쌤의 유명한 말 : 사람은 생각보다 별로다.
이 말이 좋은 이유는, 우리가 누군가에게 실망했을 때 그 사람에게 내가 은근 기대하는 것이 있었다는 걸 깨닫게 해주는 말이어서이기도 하고, 생각보다 별로인 사람에 나도 포함되기 때문에 겸손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주변 사람들 때문에 답답하고 짜증나고 화가 나다가도 이 문장을 생각하면, 나에게도, 다른 사람들에게도 조금은 관대해진다. 나도 완벽하지 않고 별로인 모습이 있는데, 너무 엄격하게 굴지 말자.
사람이 다 별로인 모습이 하나씩 있는건데 저게 저 사람의 별로인 모습이겠지. 다른 쪽에 괜찮은 점도 분명 있지 않겠어? (보통 쉽게 찾을 수는 없음ㅋ)
문장 하나가 사람들을 대하는 내 태도를 다르게 만들어주었다.
이 유명한 문장을 매번 유투브로만 듣다가 책을 다시 한번 글로 읽을 수 있어서 좋았고 멘탈관리는 피지컬로 하는 것이라는 부분은 예상밖이어서 신선하고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다.
우리가 쉽게 하는 말 : 잘자고 잘먹고 잘싸는게 제일 큰 행복이라는 것. 이것이 과학이자 진리였던 것이다!
아이유도 우울한 마음이 들면 무조건 몸을 움직인다고 한다. 설거지하고 청소하고 그냥 밖에 나가서 한바퀴 돌고 오고… 그러면 내려앉았던 마음에 조금 생기가 돌고 다시 힘을 낼 수 있다고 한다.
우울하고 힘든 생각에 사로잡힐 때 그걸 끊어주는 것이 바로 몸을 움직이는 것이고, 그래서 멘탈관리를 피지컬로 하는 것이라는 의미이겠지.
일상의 예시들을 촘촘하게 들어주어서 내 관계를 돌아보고, 나를 돌아보는데에 큰 도움을 받았다. ‘힘들어도 사람한테 너무 기대지 마세요’ 주변에게 많이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 좋아요
- 6
- 댓글
- 1
- 작성일
- 2023.0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