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평

토리누나
- 작성일
- 2023.3.2
이런 공부법은 처음이야
- 글쓴이
- 신종호 저
21세기북스
내가 공부할 시절에 공부는 이런 거야라고 알려주는 이가 있었다면 나는 지금 달라져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각종 자격증 시험, 공시 등 여러 시험을 준비하며 성과를 낸 시험도 있었지만 그렇지 못한 시험도 있어서 나의 공부법에 대해 고민이 많았었다. 이 책은 한창 공부를 시작하는 시기인 초등학생부터 공부법은 이런 거야라고 엄마처럼 알려주는 책 “ 이런 공부법은 처음이야”를 읽어보았다.
이 책은 베스트셀러였던 이런 수학은 처음이야의 뒤를 잊는 책으로 시리즈물이다. 21세기 북스의 서가 명강 시리즈도 몇 권 봤었는데 이 책은 한 창 공부할 시기인 학생들에게 초점이 맞춰진 책 같아 보였다.
뿐만 아니라 이 퀴즈에서 서울대 공부법으로 출연하신 신종호 교수님이 쓰신 책이라 자녀가 있는 부모님이나 자녀들이 읽어보기에 좋은 책이다.
신종호 박사님의 다정한 말투가 책 읽기에 껄끄러움이 없었고, 상담해 주는 듯한 문체와 얇은 책장 수가 아이들에게 거부감 없이 읽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공부를 왜 해야 하는 것일까?에 대해 스스로 생각해 본 적은 없었던 것 같다. 공부해야 할 시기에 공부를 하라고 하니 공부를 했고, 목적의식 없이 했기에 그냥저냥 이 정도로 있었던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공부를 왜 해야 하는가부터 차근차근 알려준다면 분명 공부에 대한 마음이 더 깊어졌을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들게 만들어 준 책이다.
공부는 머리를 타고나야 한다는 어불성설 같은 말을 당연한 이치로 받아들였는데 그것의 진실을 알려주면서 공부를 해야 한다면 공부 열정을 짚어주는 여러 이야기들을 유명한 사람들의 예를 들어 나도 할 수 있다는 생각을 들게 만들어 준다. 그뿐만 아니라 공부는 습관이기에 습관의 형성이 되는 21일 66일의 법칙을 공부도 계속하면 슬럼프가 올 수 있기에 그에 맞는 공부 체력 다질 수 있는 방법과 공부에 필요한 전략 세우는 방법과 스스로 공부를 왜 해야만 하는 것이며 스스로 공부를 하게 만드는 여러 이야기들을 해준다.
이 책은 공부 시기에 접어든 아이들은 필수로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그뿐만 아니라 공부에 대해 엄마들끼리의 잘못된 정보로 아이들에게 힘들게 하는 엄마들 역시 아이들에게 오히려 공부를 하지 않게 하는 요소가 될 수 있기에 엄마들 역시 읽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21세기 북로부터 책만을 제공받아 (책과 콩나무 서평단) 작성한 서평입니다.
#이런공부법은처음이야#신종호#21세기북스#책리뷰#책추천#추천도서#도서리뷰#유퀴즈신종호#공부법#문해력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