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카테고리

나만을위한시간
- 작성일
- 2023.5.16
나를 위한 가벼운 집밥책
- 글쓴이
- 서정아 저
허밍버드
아침부터 삼겹살 굽는건 그다지 놀라울 일이 아닐만큼 고기를 좋아하는 우리 가족의 건강을 위해..
나이를 먹을수록 뱃살, 옆구리살, 등살이 불쑥불쑥 나오는 나와 신랑을 위해..
언젠가부터 야채를 싫어하는 아이를 위해..
특단의 조치가 필요함을 느꼈다.
이런 나에게 딱 맞는 책을 만났다.
제목부터 의지하고픈 마음이 솟아난다.
표지에 수록된 음식또한 보는것만으로도 먹음직스럽고 건강해질것같은 느낌이다. 이책의 저자 서정아 요리 연구가는 유튜브 <서정아의 건강밥상>을 운영하며 쉽고 간단하면서 맛있는 건강요리를 많은 구독자들에게 전하고 있다고 한다.
이 한권의 책안에 동물성 단백질은 완전 배제한 채식 요리법을 이용한 정말 다양한 요리들이 수록되어 있다. 육식위주의 식단을 해오던 나에게 이 요리들은 정말 딴세상 음식이었기에 요리 하나하나 새롭고 흥미롭고 신선하게 다가왔다.
특히 요리를 좋아하는 둘째와 함께 해볼 새로운 음식들로 인해 설레이기까지 했다. 하루는 퇴근후 집에 갔더니 아이가 이 책을 보고 먹어보고싶은 넛버터 소스를 만들었다며 보여주는것이 아닌가. 바로 맛보고 즐기느라 사진을 남기지 못했지만 이를 시작으로 아이가 이책을 활용해 새로운 음식들을 보고 배우고 직접 만들고 경험하는 모습을 보니 너무 기뻤다.
이처럼 각각의 레시피마다 완성사진과 난이도와 총조리시간은 물론 요리하면서 궁금할법한 아주 세밀한 부분까지 신경써서 미리 챙겨 알려준 NOTE 부분이 이책의 가장큰 매력이라 생각된다. 그리고 글보다는 영상으로 배우는것에 더 익숙해져있는 우리 아이에게 꼭 필요한 만들기 과정을 눈으로 직접 볼수 있는 QR코드까지 함께 자리잡고 있어 더할나위 없는 책이라 여겨진다.
이제 나에게 남은일은 이책에 담긴 건강요리를 하나하나 만들어 가족과 함께 지금보다 더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일뿐이다. 재철재료를 이용해 쉽게 만드는 한식에서부터 여러가지 음식에 적용할수 있는 소스들은 물론 세계여러 나라 건강식, 수프와 샐러드와 같은 브런치, 밀프렙, 아이들이 좋아할 스낵종류와 머랭쿠키까지 실용 만점 요리책인만큼 앞으로 도전해볼 요리가 정말 많았다.
그리고 가장 먼저 도전해본 음식은 바로 양배추전!!
밀가루와 달걀없이 양배추와 전분가루를 이용해 만들수 있는 쉽고 간편한 건강한 요리가 태어났다. 한장은 양배추와 적양배추만을 이용해 부치고 또 한장은 매콤한것을 좋아하는 나를 위해 청양고추도 샤샤샥 썰어서 함께 부쳤다.
과연 어떤 맛일까 궁금했는데 와~~~~
달큼하다는말...
정말 달큼한게 이맛이구나 싶다.
아삭아삭 바삭바삭 달큼달큼 우리가족 간식으로 최고일듯하다. 가만히 한입 먹고 음미하며 조용히 엄지척 올릴 우리 아이의 모습을 생각하니 벌써 행복해지는 지금이다.
- 좋아요
- 6
- 댓글
- 1
- 작성일
- 2023.0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