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카테고리

ssongtg
- 작성일
- 2023.5.18
카페에서 공부하는 할머니
- 글쓴이
- 심혜경 저
더퀘스트
20년 후에는... 저도 카페에서 공부하는 할머니가 되고 싶어서 제목을 보자 마자 구입하였습니다.
[독서는 책을 읽으려는 행위를 넘어서 인생을 배우려는 마음 그 자체]라는 작가님의 이야기가
너무나 공감이 갔어요.
인생을 배우려는 마음을 잃지 않고,
건강한 눈, 건강한 몸, 건강한 마음으로 나이 들어가며
저도 카페에서 공부하는 할머니가 되고 싶습니다.^^
-----------------------------------------------------
12p. '이제는 돌아와 거울 앞에 선 나이'로 접어들 무렵에 시작하는 공부는 자유로워서 좋다.
13p. 이렇게 자잘한 배움, 별로 중요한 것 없어 보이는 공부도 계속 쌓이다 보면 신기하게 한 줄로 꿸 수 있느 날이 올지도 모른다. 한 줄에 안 꿰이면 '삽질'의 전리품으로 남겨두자. '공부'라는 요소가 인생에 추가되면 즐길 수 있는 일들의 선택지가 늘어난다.
57p. 현재의 삶에 갇혀 더는 생각이 자라지 않을 때는 어떻게 하는가? 생각하는 대로 살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용기가 필요하다. 구체적으로 어떻게, 어떤 용기를 내야 할지 모를 때, 나는 다른 사람의 생각이 축척된 책을 읽거나 새로운 걸 시도하고 배운다.
171p. 독서는 책을 읽으려는 행위를 넘어서 인생을 배우려는 마음 그 자체다.
-----------------------------------------------------
action
독서는 인생을 배우려는 마음 그 자체다.
현재의 삶에 갇혀 더는 생각이 자라지 않을 때에는 다른 사람의 생각이 축척된 책을 읽자.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