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카테고리

오즐
- 작성일
- 2023.10.15
우리에겐 더 많은 돈이 필요하다
- 글쓴이
- 토스 기획 저
웨일북
《우리에겐 더 많은 돈이 필요하다》는 열여섯 가지의 돈 이야기를 담은 책이에요.
이 책의 탄생을 거슬러 올라가면 토스 머니스토리 공모전 DRAFT 가 있어요. '세상 모든 돈 이야기는 쓰일 가치가 있다'는 슬로건 아래, 자격 요건은 아무것도 없었다고 해요. 누구나 돈 이야기의 주인공이 될 수 있으니까요. 그리하여 남다른 흡입력을 지닌 열여섯 편의 작품이 선정되었고, 바로 그 주인공들의 돈 이야기가 세상에 나오게 된 거예요.
책의 구성이 재미있게 연산 부호로 나뉘어 있는데, 돈을 벌고 (+), 돈을 쓰고 ( - ), 돈을 불리고 ( × ), 돈을 나누는 ( ÷ ) 의미를 담고 있어요.
단 한 번도 퇴사하지 않은 채 창업하여 성공한 직장인 돌리 킴, 사랑과 돈벌이에는 국경이 없다며 태국에서 N잡러로 살고 있는 이현경, 출근하면 '김 과장' 퇴근하면 비즈니스 사주 전문가로 변신하는 '김 도사', 취미를 돈과 연결해 훌륭한 펫시터가 된 20대 우림, 30대 비혼주의자의 특별한 비혼식을 치른 구이일, 케이팝 사랑을 돈으로 표현했던 덕질 연대기를 보여준 유진, 아낌없이 자신을 위해 돈을 펑펑 써 본 경험을 들려주는 이현, 가성비와 소확행 사이를 헤매는 평범한 일상을 보여주는 김다현, 30대 초보 가장의 위험한 계약 그 후를 보여준 김새벽, 직장에선 일개미로 주식 시장에선 개미로 살고 있는 현햇님, 돈이 아니라 행운을 영끌해서 아파트 청약에 당첨된 금융 문맹인 김가영, 코인 열풍 속 루나 코인 열차가 탈선하기 직전에 탑승한 투자자 박도영, 꿈이 있는 아이들을 후원하기 위해 장학 사업을 펼치는 20대 청춘 양소희, 부끄러운 자신을 회고하며 1억의 가치를 새롭게 정의한 박병후, 죽음을 앞두고 이별식과 유산 상속을 준비했던 크크곰, 소득의 10퍼센트를 이웃과 나누자고 제안한 남편 덕에 기부를 하고 있는 조미라까지 저마다의 사연이 흥미롭네요. 이야기 말미에 'Money Insight' 코너가 있는데 경험과 관련된 유익한 정보를 알려주네요.
생판 본 적 없는 타인의 이야기인데도 돈을 주제로 한 사연이다보니 공감가는 부분이 너무 많았네요. 살아가는 이야기에서 돈은 빼놓을 수 없는 요소인 데다가 성공과 실패 그리고 죽음까지 망라하는 경험담인지라 몰입했던 것 같아요. 신기하게도 돈을 둘러싼 경험담을 보면서 스스로에게 삶에 관한 근본적인 질문을 던지게 되네요. 돈의 가치와 의미, 더 나은 삶을 진지하게 생각해보는 계기가 된 것 같아요.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