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카테고리

hmg2112
- 작성일
- 2023.11.5
필연적 편협
- 글쓴이
- 라뮤나 저
메이드마인드
"필연적 편협" 우리는 인생을 살아가면서 알게 모르게, 사회 문화 제도 등의 영향에 따라 편협적인 사고를 가지게 된다는 책이다.
조금 더 이해를 돕자면,
"필연적" : 사물의 관련이나 일의 결과가 반드시 그렇게 될 수 밖에 없는 것
"편협" : 한쪽으로 치우쳐 도량이 좁고 너그럽기 못함
(출처 : 네이버국어사전)
우리는 살아감에 있어 본인들의 경험들에 의존하여, 어쩔 수 없이 필연적으로 편협적인 사고를 할 수 밖에 없다는게 이 책의 골자인 것 같다.
책의 내용을 보면서 기존에 내가 생각하던 부분이나 아는 내용이 나오면 공감을 하기도 했고,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이 나오면 배우기도 하였다. 무엇보다도 이 책을 읽으면서 좋았던 점은, 생각의 확장, 시야의 확장을 자연스럽게 이끌어주었다는 점이다. 재테크라던지, 돈에 대한 개념, 자본주의 뿐만 아니라, 종교와 세계사 등 다양하게 이야기를 풀어주신다. 평소에 종교, 세계사 크게 관심 없었는데, 책을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알게되었다. 잘 모르는 부분이다 보니 독해력이 부족해서 그런지 읽는데 시간이 좀 걸리기도 했다.
(책이 조그만해서 순식간에 읽어버릴 줄 알았는데, 내 예상을 보기 좋게 빗나갔다. 그만큼, 내용이 꽉꽉 차있었다는 말이기도 하다.)
"이책을 사회초년생들에게 강추한다!"
아직 방향성을 잡지 못하고, 헤매고 있는 초년생들에게 마인드셋을 형성해 줄 수 있는 좋은 책이다.
근로소득과 자본소득, 사다리를 탈 수 있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 독서와 공부, 투자 재테크, 연금저축 등등 현실적인 부분에서 안다루는 내용이 없다. 책에서 제시하는 부분들에 대해 생각해보고 본인들의 방향성을 설정해보자! 강추한다!
이 책 하나만 제대로 이해하고 독해한다면, 책을 읽은 사람은 아예 다른 사람이 되어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
책을 읽으면서 들었던 생각은, 저자이신 라뮤나 님은 정말 똑똑하시구나,, 내공이 깊으시구나 라는 생각을 많이 했던 것 같다. 책을 읽은 깊이가 다르구나,, 사고의 깊이가 다르구나,, 글에서 나오는 깊이들을 나도 모르게 느꼈던 것 같다. 책을 읽으며 한층 사고가 확장 되었다.
(https://blog.naver.com/hmg2112/223256450300)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