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사진
얼음사탕
  1. Book 리뷰

이미지

도서명 표기
칵테일과 레코드
글쓴이
안드레 달링턴 외 1명
진선북스
평균
별점9 (27)
얼음사탕



 



이 책의 첫 장을 넘기면 잭 화이트의 말이 선명하게 눈에 들어온다.



"엘피(LP)가 진짜다!'



 



그 말에 나는 LP에서 CD로의 교체가 일어나던 시기에, 앞으로 LP는 현실에서는 무용지물이 되고 박물관에서나 볼 수 있을 거라던 당시 이야기에 귀를 팔랑이며 가지고 있던 LP 명반들을 전부 정리해 버리고 CD를 구매했던 어리석은 과거의 나의 멱살을 붙잡고 짤짤짤 흔들어주고 싶었다.



이 책에 소개된 앨범들의 절반 이상을 소유하고 있었는데….



과거의 나야, 대체 무슨 생각이었던 거니?



 



이 책에서 저자는 어린 시절 부모님의 LP 음반 파티의 강렬하고 좋았던 기억에 영감을 얻어 환상적인 '리스닝 파티'를 계획하고 실행할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요즘은 취하고자 하는 것이 아닌 술을 음미하거나 그런 분위기를 즐기고자 술을 마시는 사람들이 많기에 거기에 딱 어울리는 주류인 칵테일과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켜줄 음악이 어우러지는 파티를 제안하고 있다. 상상만으로도 기대되고 흥분되지 않나?



 



이 책은 1950년대부터 2000년대까지의 명반 70장을 분위기에 따라 록, 댄스, 칠(Chill), 유혹 네 개의 장으로 나누어 소개하고 있다. 음반 소개와 함께 그에 어울리는 140여 가지 칵테일과 그중 50여 가지 칵테일의 제조법을 소개하고 있다.



칵테일을 몰랐던 사람들도 이 책의 팁을 활용하면 인정받는 칵테일 마스터가 되고도 남을 것이다.



최고의 리스닝 파티는 화려한 것이 아닌 즐겁고 편안한 것이라는 점을 명심해 과도한 부담감을 가지지 말고 이 책을 보면서 앞으로 자신이 열 리스닝 파티를 머릿속으로 구상하고 상상해 보자.



 





 



이 책에서는 간단하게 2-3가지 재료로 만들어 즐길 수 있는 칵테일 제조법을 소개하고 있다.



예전에 즐겨 마셨던 칵테일 중에 마르가리타와 잭 앤 코크가 있었는데, 마르가리타가 3가지 재료로 간단하게 만들어 즐길 수 있는 칵테일임을 처음 알았다.



 



마르가리타의 비결은 신선한 라임 주스를 사용하는 것이다. 사워 믹스는 가랏!



블랑코 또는 실버 데킬라 60ml, 쿠앵트로 30ml, 신선한 라임 주스 30ml를 칵테일 셰이커에 얼음과 함께 넣어 흔든 다음 테두리에 소금을 발라 둔 온더락 잔에 붓는다. 마지막으로 라임 웨지로 장식해 주면 끝.



너무 간단해서 어쩌면 조금 허무하기까지 하다.



이렇게 만든 칵테일과 그에 어울리는 비틀스의 「SGT. PEPPER'S LONELY HEARTS CLUB BAND」를 틀면 느긋하고도 몽환적인 완벽한 뒷마당 파티를 즐길 수 있다.



 



잭 앤 코크 설명을 읽으니 내가 예전에 마셨던 게 잭 앤 코크가 아니었던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에는 잭 대니얼 위스키 60ml와 코카콜라 1캔, 쿠어스 1캔을 나란히 늘어놓고 셋 모두를 번갈아가며 한 모금씩 마신다고 되어 있다. 그런데 내가 예전에 즐겨 마셨던 것은 잭 대니엘에 코크가 섞여 나왔었는데….



아무튼 그런 잭 앤 코크와 어울리는 음악으로 롤링 스톤스의 「Sticky Fingers」 음반을 추천하고 있다.



저자는 이 조합을 술이 있는 브런치에 권하고 있다. 헉… 술꾼도 아니고 일어나자마자 잭 대니엘은 부담스럽지 않을까?



 





 



앞서 말한 것처럼 이 책은 원하는 분위기에 알맞은 칵테일과 그것에 어울리는 음악을 알려주고 있다.



사람들에게 '노킹 온 헤븐스 도어'라는 곡명을 말하면 원곡자인 밥 딜런보다 다른 가수를 더 많이 떠올리지 않을까? 바로 손수건으로 두건이나 밴드를 만들어 머리에 두르고 있는 액슬 로즈, 그리고 그가 속한 그룹 건즈 앤 로지스.



하드 록 그룹 건즈 앤 로지스의 1987년 전설적인 데뷔 앨범 「Appetite for Destruction」.



이 앨범은 처음에는 주목을 받지 못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세계에서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앨범 중 하나가 된다. 「Appetite for Destruction」에는 전설적인 노래 'Welcome to the Jungle'과 'Paradise City', 'Sweet Child O' Mine'이 수록되어 있다.



럼 앤 코크와 맛이 비슷한 래틀 스컬과 함께 음악에 심취해 보길 바란다.



 



영국의 얼터너티브 록 그룹 라디오 헤드의 세 번째 앨범 「OK COMPUTER」도 소개하고 있는데, 라디오 헤드는 이 앨범으로 그래미 상을 수상하는 등 세계적인 명성을 얻게 된다.



 



그런데 책을 보면서 노래들을 떠올리다 보니 문득 본 조비나 메탈리카가 수록되어 있지 않아 아쉬운 마음이 들었다.



 





 



책은 '리스닝 파티'를 위한 음악과 칵테일 이외에 파티에 내놓을 수 있는 간식거리의 요리법을 소개하고 있다.



소개되는 음식들은 샌드위치처럼 간단한 요깃거리가 있기도 하는 반면 오븐을 사용하는 다소 손이 많이 가는 조리법의 육류 음식도 있다.



 





 



소개한 바와 같이 이 책은 분위기 있는 음악과 그에 어울리는 칵테일을 같이 즐기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그렇기에 이 책에는 각기 다른 분위기를 원하는 사람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수많은 추천 칵테일과 음악들이 들어있다.



이 책에 나오는 레시피를 따라 만든 칵테일과 추천 음악이 만들어내는 시너지는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경험을 각인시켜 주리라 장담한다.



 



이 책의 도움을 받아 오늘 당장 멋지고 감각적인 LP 음악과 직접 만든 칵테일과 간식거리를 준비해 리스닝 파티를 열어보면 어떨까?



아마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핵인싸가 되어 있을 것이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3.04.26

댓글 0

빈 데이터 이미지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얼음사탕님의 최신글

  1. 작성일
    2025.5.8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5.5.8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2. 작성일
    2025.4.29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5.4.29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3. 작성일
    2025.4.16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5.4.16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사락 인기글

  1.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7
    좋아요
    댓글
    101
    작성일
    2025.5.7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2.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8
    좋아요
    댓글
    60
    작성일
    2025.5.8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3.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7
    좋아요
    댓글
    118
    작성일
    2025.5.7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예스이십사 ㈜
사업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