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카테고리

황금호른
- 작성일
- 2023.12.30
주식 매매하는 법
- 글쓴이
- 제시 리버모어 저
이레미디어
? 어떤 책인가?
ㄴ 주식 관련 책, 투자의 영원한 거장, 제시 리버모어의 책
? 도표, 사례, 주석, 그림 등이 어느 정도 포함되어 있는가?
ㄴ 90프로가 글입니다. 사례를 들기 위해서 도표와 가격표 등이 있습니다.
? 잘 읽히는가?
ㄴ 재밌게 잘 읽힙니다
? 유용한가?
ㄴ 매우매우 유용합니다
? 재밌는가?
ㄴ 재밌습니다!!
? 기타
+ 얼마전에 주식을 천만원치 샀는데 환율과 주가 급등으로 지금 현재 +50%네요. 거기에 저가일때 사서 배당률이 10%입니다. 그때 1억을 살지 천만원만 살지 고민하다가 천만원치만 샀는데 좀 후회가 되면서도 수익률을 볼때면 마냥 행복합니다. 그래서인지 주식책이 너무 재밌네요. 그런것도 있겠지만 이 책은 정말 재밌습니다. 마치 히어로물 만화책을 보는 느낌이랄까요? 추세매매의 대가인 제시 리버모어라서 굉장히 특이하고 과감할줄 알았는데 오히려 책 내용은 굉장히 정공법에 가깝습니다. 시작하기 이전에 리버모어 선생님의 어록이 3페이지 나오는데 정말 하나하나 명언이더군요. 그리고 책 내용이 시작되는데 '이게 뭐지? 1900년대 초에 쓰여진 책이 맞나?' 싶을 정도로 그 당시의 주식 체계나 마인드가 지금이랑 다른게 없습니다. 그래서 '책이 최근에 맞게 편집이 됐나?'라는 의구심을 가지고 계속 읽는데 "1940년 1월 20일 현재"라는 단어가 나오더군요. 그제서야 '아, 1940년에 쓰여진 내용이 맞구나'라고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정확히 기억은 안나는데 (아마 제시 리버모어일겁니다) "100년 뒤에도 이 방식이면 주식으로 성공할 수 있을것이다. 인간의 심리는 변하지 않기 때문이다"라는 문구를 본적이 있습니다. 여전히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피터린치나 앙드레 코스톨라니를 찬양하고 그 들의 책을 계속 읽는 이유겠죠. 이 책 역시 80년전에 쓰여진 책이지만 지금 읽어도 전혀 거부감이나 고전이라는 느낌이 안듭니다. 물론 간혹 나오는 티커나 회사명이 너무 생소하긴 합니다. 재미도 있지만 내용도 너무 알차고 좋습니다!!
+ 번역이 너무 잘되어 있는거 같아요. 현대식 문체로 매끄럽고 내용이 쏙쏙 잘 들어옵니다!
- 본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