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가 읽은 책

세잎처럼
- 작성일
- 2024.1.12
삶이 올바르게 느껴지지 않고 뭔가 빠져있다면
- 글쓴이
- 프랭크 탤리스 저
더로드
인간은 누구나 행복하게 살고 싶어하는 욕구가 강하다. 현재 살아가고 있는 모든 인간의 최고의 목표이자 이상이 행복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본다. 그런데 현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 모두는 그 어느때보다 복잡하고 힘든 삶을 살아가고 있다. 누구보다 행복을 꿈꾸면서 살고 있지만 사실은 우울하고 불행할 때가 많고 평안하고 안정적인 삶을 살아가고 싶어하지만 항상 불안함에 갇혀서 허우적대고 있다. 인간 심리를 파헤치고 연구해온 심리학 전문가들의 심리치료에 대한 이론을 살펴보면 박학다식한 지식들이 우리 가슴을 파고들때가 많다. 이 책은 우리 모두의 마음속에 자리잡고 있는 인간의 가장 본능적인 심리와 이상적인 심리까지 하나씩 다 풀어보면서 이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가 좀 더 이 사회에서 소외되지 않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살아갈 수 있는 해답을 얻어보고자 하는 책이다.
정신분석학의 아버지라 불리는 프로이트의 무의식에 대한 내용들은 수없이 많이 들어왔기에 그래도 익숙한 내용들이 많았다. 정신분석이라는 자체가 의학적 전문분야가 아니라고 하지만 사실 현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 모두에게 심리치료와 관련된 증상들은 무수히 많이 나타나고 있고 우리 건강과 밀접한 관계에 있기에 간과해서는 안된다고 본다. 정신분석이야말로 사랑, 욕망, 꿈, 환영 등등 다양한 분야와 관련해서 설명할 수 있는 부분들이 크기 때문이다.
스마트기기가 대세가 된 지금은 이런 다양한 기기들로 말미암아 새로운 자기중심적인 삶들이 드러나고 있다. 긍정적인 사고로 건전하게 자라야 할 유아기와 청소년기에도 디지털시대에 살면서 과하게 스마트기기를 접하다 보면 다양한 심리적 문제가 야기되기도 한다. 다양한 루트로 오늘날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고 이로 인해 40초마다 누군가가 죽음을 선택한다는 말은 크게 충격으로 다가온다. 정신질환으로 힘들어하는 사람들이 심리치료를 받아 안정적이고 행복한 삶을 찾아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 이 순간에 충실하면서 지금 현재에 삶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찾아보고 남은 생은 행복추구를 위해 긍정적으로 살아가도록 노력해야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