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카테고리

id1101
- 작성일
- 2024.2.9
꿰뚫는 한국사
- 글쓴이
- 김재원 외 3명
날리지
일요일 아침이면 이제 습관처럼 팟빵(구글 팟캐스트)에 올라온 엠장기획 '역사 뇌피셜 그놈'을 듣고 있다. 역사를 좋아하는 편이라 평소 잘 알지 못했던 다양한 역사 속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너무 유익한 프로그램이다. 역사를 딱딱하게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매우 유쾌하게 전달을 하며 여기에 프로파일러 배상훈 교수님과 시사평론가 오창석 작가님의 다양한 시각으로 해석하는 역사적 사건 이야기는 너무나 흥미로우며 재미있다.
그런데 1월 14일에 이 역사 뇌피셜 그놈에서 '꿰뚫는 한국사, 시대를 뒤흔든 문제적 인물들'이라는 책을 예스 24에서 펀딩을 진행했고 나는 바로 펀딩에 참여했으나 나보다 부지런한 사람이 많아 기념품인 소주잔을 받지는 못했으나 사인본으로 책을 받을 수 있었다. 2월 15일 도착 예정이었으나 2월 8일 책이 도착해 버렸다. 기대도 안 하고 있었는데 책이 도착하니 감동이 배가되는 느낌이다.
책의 표지는 특별하게 그림이 있거나 디자인이 있는 것은 아니고 아주 크게 '꿰뚫는 한국사 시대를 뒤흔든 문제적 인물들' 제목만 적혀있다. 책 표지의 강렬한 붉은색이 매우 인상적이다.
책 안에는 역사 뇌피셜 그 놈의 출연진 싸인기 있는데 박가영 아나운서의 사인이 제일 정직하다. 정말 그냥 이름을 아주 또박또박 적었다. 그리고 이 책의 감동 포인트가 또 있으니...
1차 펀딩에 참여한 사람들의 이름이 깨알같이 적혀있다. 그 수많은 이름 가운데 내 이름도 있으니 진짜 감동스럽고 눈물이 날 정도다. 이런 게 진정 구독자를 생각하는 마음 아닐까?
책은 폰트는 꽤 큰 편이라 가독성이 좋다. 오늘부터 심심할 때 조금씩 잃을 생각이다. 역사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국내 최초 프로파일링 한국사 '꿰뚫는 한국사'를 추천하며 아직 '역사 뇌피셜 그 놈'을 안 들어본 분이라면 꼭 들어보기 바란다. 진짜 재밌고 유익하다.
이상 오랜만에 구입한 도서 '꿰뚫는 한국사'의 리뷰였다. 아직 읽기 전이지만 분명 재미있고 유익할 것이다. 역사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꼭 읽어보기 바라면 리뷰는 여기서 끝!!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