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서 리뷰

러블리여니
- 작성일
- 2024.2.27
딸아, 돈 공부 절대 미루지 마라
- 글쓴이
- 박소연 저
메이븐
돈 공부,
어떤식으로 하시나요?
돈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는 스스로 찾는 방법이 가장 빠를 것 같은 현실이지만,
책을 통해 다른이들의 1~20년의 노하우를 손쉽게 접할 수 있다는 것은 중요하고도 필수인 정보죠!
어떤 연령이든 돈이 필요 없는 나이는 없을 텐데.
그 나이에 맞는 돈 공부는 꼭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유아는 경제동화로 초등경제도서로 시작할 수 있는 돈 공부.
최근 순위에서 자주 보이는 도서라 호기심이 생겨 시작했다.
경제든 패션이든 사이클이 있는 것 처럼 살다보면 한 번쯤 반드시 사이클이 돌아오는데 그런 시기를 잘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만큼 기다리는 것도 중요하다.
투자, 부동산, 아파트등 시작을 했다면 제대로 하는 방법을 찾아야 하고. 그만큼 기다림의 시간이 필요하다. 기다림은 내가 투자한 것이 잘 익어가는 과정과도 같다. 어떤것은 3년 어떤것은 10년 혹은 그 이상의 시간이 필요할 수 있다. 때론 그 시간이 힘들고 고통스러울 수 있다. 기다림은 다친 아이의 상처가 아물어가는 그 이상의 시간이 필요할 수 있기 때문이다.
결혼은 해야한다. 하지 말아야 한다고 얘기 하는 게 아니다. 결혼을 했으면 결혼 생활이 행복하도록 해야하고, 혼자 살면 혼자 사는 것이 행복하도록 해야 한다. 행복은 결혼 자체와는 아무 상관 없는 것이다.
어떤 상황이든 결정했다면 잘 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필요하다. 불평만 토로한다면 해결되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오히려 불평하면서 정신의 건강만 갉아먹고 상처내고 있는 것이다. 선택했다면 잘 해보기 위한 방법을 찾아야 하고 그 노력이 나에게 경험이 되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단단한 기반이 되어 줄 수 있다.
그런 과정에서 실수도 할 수 있을 것이다. 그 실수나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실패나 실수도 경험으로 생각하고 나아갈 수 있길 바란다.
"전문가가 되려면 1만 시간이 필요하다 "
경제도서 같았지만, 작가가 딸에게 전해주고 싶은 삶의 이치, 경험, 교훈들이 담겨있어 인생에 대해서도 공부할 수 있다.
자녀에게 돈만을 물려주는 게 방법은 아니라는 것쯤은 다 아는 사실이지만, 그 외에 지혜나 삶의 경험을 알게 해주는 것은 부모에게도 그만큼 기다림이 필요하다. 자녀가 가질 수 있는 경험을 최소로 경험하고 최대의 효과를 기대하면 좋겠지만 내 삶도 뜻대로 안되는 데 자녀의 삶을 부모 마음대로 할 수 있겠는가. 가장 좋은 것은 책을 통해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책을 가까이하게 해주는 것이란 걸 다시금 깨닫는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