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카테고리

botongbook
- 작성일
- 2024.3.10
좋은 곳에서 만나요
- 글쓴이
- 이유리 저
안온북스










이유리 작가의 연작소설 <좋은 곳에서 만나요> 에 가장 처음 나오는 <오리배> 부분을 툰으로 그려보았습니당. 연작소설의 재미란 언제나 이 이야기가 다음 이야기에선 어떻게 이어지려나? 하는 마음으로 읽는 데에 있죠. 역시나, 재미있었어요.
책 제목에서 말하는 '좋은 곳' 이란 우리가 보통 누군가의 죽음을 마주하고 위로처럼 버릇처럼 말하는,... 명복을 빈다거나 좋은 곳에 가라고 바라는 말 속의 장소죠. 그래서 누군가가 죽었을 때 그 누군가의 좋은 곳은 어딘지 몰라도 다 다른 곳이리라 생각해요.
이 책이 눈물 짜는 책이었으면 재미가 없었을거에요. 그냥 아무렇지 않은듯이 발랄하게(?) 떠돌아다니며 자신들의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귀신들의 한탄일지 넋두리일지 하소연일지 아님 다른 무엇이랄지. 그런 것들이 식상하거나 지루하지 않아서 좋았어요.
나는 좋은 곳으로 갈 수 있을까? 혹시 내가 좋은 곳으로 갈 수 없다면 무엇을 해결해야 좋은 곳으로 갈 수 있으려나? 생각하다 책을 덮었습니다. 되도록이면 한방에 좋은 곳으로 가면 좋을텐데...히히...
p. 48 산 사람에게 있어 죽음이란 타인에게 일어나는 일이지 온전히 자신의 것은 아니므로, 시간이 오래 지나면 언젠가는 그것을 버릴 수도 있게 된다는 걸 나는 배워 알고 있다.
#좋은곳에서만나요 #이유리 연작소설 #안온
#좋은곳에서만나요_보통의책
#보통의책툰 #보통툰 #인스타툰 #리뷰툰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instatoon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