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카테고리

책읽는오리
- 작성일
- 2024.4.13
가문비나무의 노래
- 글쓴이
- 마틴 슐레스케 저
니케북스
#한줄서평
"뼈 때리는 인생의 진리를 가문비 나무를 통해 전수해주는 책"
"어긋난 마음을 조율하고 싶다면, 가문비 나무처럼!"
바이올린 제작자가 하나님의 마음을 헤아리며 나무와도 같은 우리의 존재 근원을 찾아간다. 그 안에서 창조주 하나님이 얼마나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을 존중하고 배려하며 섬세하게 상호작용하기를 원하시는지 드러나는데.. 우리의 깨어지기 쉬운 마음과 실수투성이인 모습에도, 틀에 벗어나 제멋대로 생장해버린 우리의 이상하고 부끄러운 결에도 불구하고 신은 우리 삶을 가장 멋진 울림을 내도록 만들어 가고 있음에 위로가 되는 순간이었다.
이 책을 읽는 중 문득 맥스 루케이도의 동화 [너는 특별하단다]가 떠올랐다. 작은 나무 사람 펀치넬로의 이야기이다. 바이올린과 마찬가지로 펀치넬로 또한 목수의 손길로 창조되었고, 그의 어떠한 결함과 볼품없음도 목수 앞에서는 수치스럽게 여겨지지도, 평가절하되지도 않았다. 그저 스스로의 고유한 색과 음을 찾아가도록, 세상에 아름다운 울림을 주는 존재가 되도록 깨달음을 줄 뿐이다. 우리 안에 숨겨진 반짝이는 존재 가치를 발견하도록 돕는 목수의 지혜가 바이올린 제작자의 그것과 닮아 있다.
소명(일)과 은혜 사이에서 위태롭게 외줄타기 하듯 아슬아슬하게 가뿐 숨을 내쉬고 있는 내게 하나님의 따스한 사랑의 여운과 깨달음으로 다시 한 번 힘을 내본다. 그분의 날 향하신 계속되는 창조의 과정이 오늘도 지속되고 있음을.. 나의 울퉁불퉁하고 갈라진 결마저도 외면하지 않고 최상의 울림으로 만드실 주님을 신뢰한다. 어제보다 오늘 더 맑은 울림으로 세상과 교류하는 내가 되기를 바라며 책의 마지막 장을 넘긴다.
#가문비나무의노래 #준준맘의독서노트 #조율하는삶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