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서

혜율
- 작성일
- 2024.6.24
도리언 그레이의 초상
- 글쓴이
- 오스카 와일드 저
열린책들
도리언 그레이의 초상을 읽으면서 내내 이 세세한 탐미적 묘사에 질려버렸다.
온전히 책을 다 읽어가기 힘들어 중간중간 쉬어가며 다른 책을 함께 읽기 시작했다가 다른 책을 먼저 다 읽을 정도로 이 섬세한 묘사에 질려버렸지만 그게 오스카 와일드 작품의 매력이라는 점에는 동의할 수 밖에 없다.
번역가를 통해 한국어로 번역된 표현들을 읽고 있는 지라 오스카 와일드가 의도한 바를 100% 이해했다고 할 수는 없지만 그래래도 도리언 그레이가 얼마나 매혹적인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었는지는 알것 같다.
아름다움을 유지하게 위해서 권력자들이 행한 여러 기행들을 생각해보면 젊음과 아름다움을 위해 사람은 어디까지 할 수 있을지 과연 할 수만 있다면 무엇을 해 낼지 궁금해지고 그것에 대해 고민하게 되었다.
아름다움은 일시적일뿐 나이가 들어가면 그 미모는 빛을 잃고 추한 모습이 될 것이다.
아름다운 외모를 지난 황금같은 시기를 헛되이 보내지 말아야 한다.
젊을 때 다신의 젊음을 깨달으시오.
당신은 쾌락주의의 가시적인 상징일지도 모릅니다.
우리가 소유할 가치가 있는 유일한 것은 바로 청춘!
불멸의 아름다움을 꿈꾸고 청춘과 젊음을 온전히 즐기기 위해 타락과 죄악에 빠지다니.
본인의 아름다움과 비밀을 지키기 위해 도리언 그레이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얼굴로 돌이킬 수 없는 죄를 저지른다.
유미주의자 '오스카 와일드'
오로지 아름다움만을 추구하다.
'오스카 와일드'가 얼마나 미를 찬미하고 추구했는지 보여주는 것이 이 유일한 장편소설 '도리언 그레이의 초상'이라는 말에 공감하며 읽었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