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카테고리

샤오진
- 작성일
- 2024.8.7
내 인생 가장 소중하고 특별한 손님
- 글쓴이
- 김보미 저
여름의서재
한동안 자폐스펙트럼을 가진 변호사의 이야기를 다루며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가 있었죠. 우리는 주인공이 얼마나 노력을 하고 주변의 사랑으로 성장했음을 알기보다 그녀의 천재성에 놀라기만 한 것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실제로 우리가 잘 알고 있듯이 특수학교를 다녀야하는 아이들이 근처에 다닐 학교가 없어 통학하는데 한두시간 걸려야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근처에 특수학교를 설립하고자하는데 주민들의 반발이 거셌고 부모들은 무릎까지 꿇었던 사건의 경우 우리가 정말 타인에 대한 배려나 존중을 하지 못하는 사회에 여전히 살고있구나 하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사실 자폐스펙트럼의 경우 아직까지 정확하게 그 원인에 대해서는 알려진바가 없죠. 자폐스펙트럼을 가진 아이를 키운다는 것은 실로 위대한 일이라고 할수 있고 우리가 머리로는 이해하지만 가슴으로 충분히 격려를 하기 쉽지는않죠. 저자는 아이를 키우면서 느꼈던 다양한 감정, 그리고 아이의 성장을 통해 자신 역시 성장했음을 이 책을 통해 보여주는데요. 때론 우울감이 찾아오고 누군가를 원망하기도 한 순간이 있었지만 이제 아이가 존재한다는 것 자체에 행복을 느끼고 있으며 정말 그녀에게 희수는 그녀에게 찾아온 아주 소중하고 특별한 손님이라고 할수 있겠죠.
자폐스펙트럼뿐만 아니라 우리 주변에는 다양한 장애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아울러 장애라는 것은 선천적일수도 있지만 교통사고나 다른 사고로 인해 후천적으로 장애인이 될수도 있기에 우리의 폭넓은 인식의 변화가 필요하고 그들의 존재 자체를 인정하고 그들과 공존할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은 우리 자신을 위한 일이기도 합니다.
느리지만 꾸준하게 성장해 가는 아이. 그런 아이를 돌보면서 자신을 돌아보고 행복해 할수 있기에 우리는 저자에게 무한한 박수를 보낼수 밖에 없겠더라구요. 쓸모있는 존재가 되기 보다 있는 그대로의 존재로도 충분한 우리를 우리 스스로 사랑하고 그 사랑을 타인에게도 넓혀가는 세상이 되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