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평

토리누나
- 작성일
- 2024.8.14
아빠는 유튜버
- 글쓴이
- 하마구치 린타로 저
소미미디어
요즘 아이들에게 가장 하고 싶은 직업이 뭐냐고 물으면 대답한다는 것이 유튜버, BJ라고 한다. 그만큼 연예인 보다 오히려 더 대중성을 갖는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일 것 같다. 유튜버들이 심심치 않게 티브이에 출연해서 연예인 같은 느낌으로 비추어지고 있는 요즘에 유튜버는 아이들에게 선망의 대상이 아닐 수 없을 것 같다.
소설 속 주인공 역시 유튜버를 꿈꾼다. 그런데 아이가 아니다. 아빠가 유튜버를 꿈꾼다. 대체 무슨 일일까.
유튜버가 무엇인지도 모르고 유튜버가 되겠다고 하는 유고 아빠, 그런 아빠를 지켜보는 우미카는 아빠가 과연 유튜버를 할 수 있을까 의문만 자아낼 뿐이다. 유튜버에 대한 열의를 보이는 아빠를 보면 아빠가 정말 열심히 하는 것이 보인다. 아빠가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유튜버를 꿈꾸는 현재 아빠와 과거 개그맨 지망생이었던 유고 아빠의 이야기로 흐름이 이어진다. 유고 아빠에게는 특별한 사연이 있었는데, 개그맨으로 성공하고자 했던 아빠가 왜 지금은 유튜버를 하려고 하는 걸까.
마냥 아무것도 모르는 아빠의 유튜버 도전기라 하기엔 이야기가 단조로울지 모르지만 이 흐름 속에 또 다른 하나의 이야기가 숨겨져 있다. 이 이야기가 아빠의 도전을 더 멋있게 만들었고 딸에 대한 애정도 더 사랑스럽기 만드는 것 같다.
그래서 이 소설은 따뜻함이 있는 소설이다. 우스꽝스러울지 모르겠지만 그 속에서 꽃 피는 이야기가 감동적이게 만들기까지 한다.
좌충우돌 유튜버 도전기이기도 하지만 희망을 주고 책임감 있는 아빠의 모습을 보여준 멋진 소설이자 힐링 소설이어서 추천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책과 콩나무 서평단) 책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