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사진
러브캣
  1. 기본 카테고리

이미지

도서명 표기
절반만 먹어야 두 배 오래 산다
글쓴이
후나세 슌스케 저
보누스
평균
별점9.1 (21)
러브캣

예전에 한때 1일1식이라는 책이 꽤 유행을 한 적이 있었는데 최근의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와 맞물려 다시금 소식, 단식을 하는 삶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사실 1일 1식이라는 책을 읽을때만 해도 다이어트에 대한 강한 의지나 목표가 없을 때라 하루 3끼를 먹는게 당연한 삶인데 왜 하루 한끼만 먹고 살아야 하는가에 대해 회의적인 생각을 하며 읽기도 하였다. 

최근에는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 운동과 함께 되도록 소식, 혹은 간헐적 단식 등을 조금씩 실천해나가는 중인데 그래서인지 이렇게 다이어트 식이요법을 실천하는 중에 읽어본 이 책은 제목부터가 확 끌리는 기분이 들었다.

내가 다이어트를 해야하는 이유, 방법에 대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들어서였다. 




20대때는 더 예뻐지기 위해 살을 뺐다면, 40대인 지금은 그보다도 건강을 지키기 위해, 더 건강해지기 위해 살을 빼고 싶은 욕구가 생겼다는게 조금 달라진 계기라고 할 수 있겠다. 워낙 먹는 것을 좋아하고 운동을 싫어해서 딱 살찌기 좋은 체질인데~ 입에 당기고 맛있는 음식만 즐겨먹고, 또 배가 불러도 식사 때가 되면 공복이 생길새도 없이 다시 또 밥을 먹는게 당연하다 생각해왔는데 이 책에서는 반드시 삼시세끼를 챙기는것보다 오히려 단식 소식을 해야 건강을 제대로 챙길 수 있다고 강조하고 있었다.


간헐적 단식의 중요성이나 필요성 등에 대한 책들을 몇 권 읽어보았는데 책마다 과식보다 소식이 건강에 더 좋다고 강조하고 있는 요즘이고,

사실상 예전 어려웠던 시기에 비해 현대에는 뭐든 다 물질적으로 풍요로운 시대다보니 음식이나 칼로리 등도 확실히 과잉이 되어 가고 있는 것은 사실이긴 한 것 같았다. 트렌드도 그렇다지만 나는 특히나 서구식의 고칼로리 고영양식 고기 요리 등의 양식을 좋아하는 편이었고, 굳이 소식 단식이 아니더라도 건강에는 고칼로리의 고기 요리가 그리 좋지 않음이 최근에는 누누히 나타나고 있지 않나 싶다. 실제로 대사증후군 등의 질환도 고칼로리 식단으로 인한 비만 등에서부터 시작되는 것이고 말이다.


이래저래 건강을 위해 살을 빼야함은 분명한데, 확실히 운동만으로 살빼기는 어렵고 식단 조절을 해야 살이 잘 빠지기에 나 역시 식단 조절을 하는데 극단적인 메뉴 조절보다 식사 횟수를 줄이거나 일반식 외 다른 끼니는 좀 가볍게 채소나 과일 등으로 먹는 등 먹는 양을 줄이는게 확실히 도움이 되었다. 




그렇다면 어떻게 단식을 하면 좋을까?

반나절 단식,1일 단식, 3일단식은 물론이고 더 긴 시간의 단식법도 나오는데 시간이 길어질수록 혼자 하기보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단식을 진행하는게 건강에도 좋다고 나와 있었다. 3일 단식 등을 진행하고 나서는 단순히 그저 굶기만 하기보다 굶고 일반식으로 복귀하는 과정에도 갑작스러운 폭식은 건강을 망칠 수 있기에 현미 미음이나 죽부터 시작하는 등, 조심스럽게 다시 돌아와야하기에 전문가의 도움 등이 필요할 수 있다라는 것이었다.

그보다 반나절 단식의 경우에는 아침만 굶고 18시간만에 식사하는 것으로 요즘의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와 비슷하다 할 수 있는데 이는 실천하기도 쉬워서 평생 진행하기도 좋은 방법이라고 하였다.

 



중병을 낫게 한다는 것만큼 사람들을 혹하게 하는 것은 없을 것이다. 이 책에서는 무좀이나 감기 등의 가벼운 질환에서부터 당뇨, 암 등에 이르기까지 단식으로 조절하거나 낫게 할 수 있다라는 말이 소개되어 있는데, 책에서는 강하게 강조하고 있으나 일반인들이 완벽히 신뢰하기에는 건강을 걸고 하는 이야기기에 조심스러울 수 있다. 내 경우에는 여러 책을 두루 읽고 한 권의 책의 모든 내용을 다 믿고 실천하기보다 필요한 내용을 취사선택해서 그 부분을 나에게 접목해서 실천하는 편인데, 이 책에서도 나의 건강을 위해 반나절 단식 등의 간헐적 단식을 실천하면서 몸의 상태를 조금씩 개선해나가는 방향으로 책의 내용을 수용해보려 한다.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책을 읽고 쓴 리뷰입니다.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3.04.26

댓글 0

빈 데이터 이미지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러브캣님의 최신글

  1. 작성일
    2025.5.9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5.5.9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2. 작성일
    2025.5.8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5.5.8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3. 작성일
    2025.5.8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5.5.8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사락 인기글

  1.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7
    좋아요
    댓글
    107
    작성일
    2025.5.7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2.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8
    좋아요
    댓글
    67
    작성일
    2025.5.8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3.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7
    좋아요
    댓글
    128
    작성일
    2025.5.7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예스이십사 ㈜
사업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