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글아웃3

lovelyyoonchae
- 작성일
- 2025.2.20
생각에 지친 뇌를 구하는 감정 사용법
- 글쓴이
- 베르너 티키 퀴스텐마허 저
나무사이
도서만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집중력, 창의력, 감정 조절까지, 뇌를 내 편으로 만드는 법




집중력, 창의력, 감정 조절까지, 뇌를 내 편으로 만드는 법



**림비란? : 대뇌변연계(신체 균형 유지, 감정 담당)의 라틴어 이름에서 따온 애칭
미루는 습관도 있고, 집중력도 낮고, 창의성이 샘솟지 않는 날도 있고, 운동하는 게 귀찮을 때도 있는 나. 이렇게 복합적인 문제가 있을 때 어떤 책을 처방받아야 할까? 바로 <생각에 지친 뇌를 구하는 감정 사용법>이다.
이 책은 ‘감정의 뇌’라고 불리는 대뇌변연계(림비)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법을 알려준다. 미루는 습관, 충동구매, 감정 기복 등 우리가 쉽게 겪는 문제들은 사실 뇌의 작용과 깊은 관련이 있다. 저자는 친근한 캐릭터 ‘림비’를 통해 뇌과학을 쉽게 풀어내면서, 감정을 잘 활용하면 뇌가 우리를 행복한 방향으로 이끈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집중력을 높이는 훈련법, 감정을 활용한 인간관계 기술, 충동구매를 막는 방법 등 실생활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해결책을 제공한다. ‘뇌과학’이라고 하면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저자의 친근한 설명과 실용적인 팁, 귀여운 일러스트 덕분에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따라 할 수 있다.
만약 생각이 너무 많아 지치고, 감정에 휘둘려 후회하는 일이 많다면, 이 책을 통해 뇌를 내 편으로 만드는 방법을 배워보자. 감정을 억누르는 것이 아니라, 제대로 활용하는 법을 알게 되는 순간, 우리의 삶은 한층 가벼워질 것이다.

※이 책은 '100일' 동안 직접 쓰며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워크북도 함께 주어진다. 귀여운 스티커와 함께 100일 기록을 시작하면, 기록은 어느새 삶의 기적을 이끄는 지표가 되어 있을 것이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