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카테고리

ghodoia
- 작성일
- 2025.3.23
처음 쓰는 사람들을 위한 글쓰기 특강
- 글쓴이
- 유수진 저
시원북스
이 책은 글쓰기를 더 잘하고 싶고 글을 통해 자신을 더 성장하게 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쓰여졌다. 저자는 현재 작가로 활동하고 있고 이전에도 여러 책을 저술한 바 있다. 이 책에서는 글쓰기에 관심은 있지만 어떤 글을 어떤 방법으로 써야 하는지, 어떤 방향성을 가지고 글을 써야 하는지 자세히 알려주고 있다. 책의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이제 막 글쓰기를 시작한 초보자가 글을 쓸 때 알아두어야 하는 기술을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다. 그리고 어떻게 글로써 소통하고 더 성장할 수 있는지 알려주고 있어 의미 있는 글쓰기의 가이드를 해준다.
책은 글을 어떻게 쓰면 좋은지 여러가지의 방법을 알려준다. 다양한 기술 중에 한가지를 요약해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좋은 글을 쓸 때 중요한 한 가지는 바로 솔직하게 쓰는 것이다. 글은 읽는 사람으로 하여금 어떤 감동이 일어날 때 힘을 발휘한다. 그런 글의 특징은 자신의 이야기를 솔직하게 담아냈다는 점이다. 요즘 글쓰기 관련 책이나 강의를 보면 작은 사실을 크게 부풀려 독자의 관심을 끄는 방법을 이야기하는데, 마케팅 효과는 있을지 모르나 글 자체로 보면 좋은 글은 아니다. 좋은 글은 필자의 삶과 생각이 담백하고 솔직하게 담길 때 가능하다. 책에서는 왜 솔직한 글을 써야 하는지 사례를 보여주며 이야기해준다.
책에서는 그외에도 다양한 글쓰기 기술을 알려주며 독자가 책을 읽음으로 글쓰기의 두려움을 없애고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전문가라고 하면 특별한 학벌이 있어야 하고 학위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요즘은 학교에서 가르치지 않는 자기만의 분야에서 글쓰기를 통해 전문가로 발돋움하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다. 이 책은 글을 쓰고 엮어서 자기만의 책을 출간하거나 어떤 플랫폼에 기고를 하고 뉴스레터를 발행하거나 글쓰기 강연이나 모임을 하는 등 글쓰기 한 가지를 통해 퍼스널 브랜딩을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자세히 알려준다. 이 책을 글쓰기를 더 잘하고 싶고 퍼스널 브랜딩을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을 준다고 생각해 권하고 싶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