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ook review

k89067
- 작성일
- 2011.5.2
박희정의 마음스펙
- 글쓴이
- 박희정 저
하다
삶의 동기부여를 찾기 위해 자기계발서 읽기를 좋아하는 나는 책한권을 발견했다. 세계적인 명문대라 알려진 아이비리그 코넬, 사립 명문 USC, 세계2위의 LSE(런던정경대), 그리고 유럽 최고의 명문인 비엔나대학교 로스쿨까지 동시합격에 빛나는 박희정의 마음스펙이란 제목의 책이었다. 명문대 4곳으로부터 합격통지를 받았고 입학서류에 빠진 부분이 있는데도 합격을 했다. 소위 엄친아로 불리는 강남출신의 특목고 졸업생이겠거니 지레짐작을 했었는데 오히려 그 반대로 지방인 안동의 고등학교를 졸업했다. 저자는 대학에 다니던 4년간 논문공모전에 당선된 논문만 8편에 이르며 한국 대학생 최초로 로아시아(Lawasia) 국제법률토론대회에 한국 대학생 대표로 선발되어 참가하기도 했으며 NGO 30군데 이상에서 자원활동가로 활동하며 해외 명문대학들이 중요 항목으로 평가하는 외부 활동에 있어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한다.
성공한 남의 인생은 어떨까 라는 궁금증을 항상 갖는 나는 이책을 다 읽고 났을때 나는 이 정도의 사람의 근성과 끈기와 꿈을 향한 열정을 가질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을 품게 되었고 용기보다는 더 위축된것이 사실이다.
박희정씨는 정말 악조건 속에서 굉장히 커다란 자신의 꿈을 위해 달려가는 모습을 이책에 담았다.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영국에서 법률회사 인턴생활을 하며 자신의 핸디캡이라고 생각했던 영어실력을 극복하기 위해 더 적극적으로 대화하는 도전 정신과 각종 논문이나 공모전에서 받은 상금의 절반은 늘 헌금했을 정도로 물질에 대한 욕심도 없다는 점을 통해 그의 물질관을 본받을만 했다. 돈은 돌고 돈다는 물질순환론을 느꼈다니 더욱 대단하다. 나이에 어울리지 않는 여유로움마저 느껴진다.
핵심인재같은 능력이 있는 직원들은 항상 당당하다는 이야기 속에서 실력을 갖춘다는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이며 심지어는 자유와도 일맥상통하는 자신감의 중요성은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데 많은 부분을 차지할 수 있다는 이야기나 일인가에 또 자신에 대한 정체성을 확고하게 만들기 위해 삶의 목표와 비전 설정 및 방향설정의 연관성까지 이 책은 젊음의 시대에 인생의 성공을 위해 어떻게 방향을 잡고 가야하는지에 대한 나침반의 역할을 할 수 있을정도로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진정 노력하는 삶의 자세를 견지해온 젊은이의 경험담이란 부분에서 더 와닿는 책이었으며 나이를 불구하고 배울 수 있는 점들은 배워야겠다는 생각을 만들어준 책이라 할 수 있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