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음악 이야기

기역니은
- 공개여부
- 작성일
- 2011.5.18
세상에는 제대로 부르고 싶어도 잘 부를 수 없는 노래가 많이 존재합니다. 그건 K-POP만이 아니라 POP, J-POP 등 각 언어로 된 노래들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발버둥쳐도 형편없이 되어 버린다고 하는 것으로부터, 너무 음역이 높아 목소리가 나오지 않는, 특유을 맛을 살리기 어려운, 숨 고르기를 제대로 할 수 없는... 등. 아마도 대부분 사람들의 고민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혹시 평소에 어렵다고 생각한 노래가 있는지요?
각설하고, 일본인들은 노래방에서 어떤 노래를 가장 어려워하는지 지금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어려워서 노래할 수 없는 곡 TOP 10
제1위「初音ミクの消失」cosMo@暴走P feat.初音ミク
「너무 어쨌든 빠르다 … 이것을 노래할 수 있는 인간이 존재하는지? www」(16세/여성)
「이것은 진심으로 신레벨! 인간에서는 노래할 수 없습니다 (웃음)」(19세/여성)
제2위「おしゃかしゃま」RADWIMPS(가라오케 평균점:87.5점)
「리듬이 어렵고 숨이 계속 되지 않고 휴식의 타이밍을 모른다;」(16세/여성)
「빠른 말로 휴식 하는 장소가 거의 없기 때문에 엄청 어렵다(땀)」(15세/남성)
제3위「おしゃかしゃま」L'Arc~en~Ciel(가라오케 평균점:86.4점)
「사비의 일부에서 아마추어가 낼 수 있을 falsetto의 한계를 넘고 있습니다」(30세/남성)
「사비의 고음이 심상하지 않다! hyde씨 어디로서부터 목소리를 내는 거지? 라는 느낌입니다. 남녀 묻지 않고 저것을 완벽하게 노래할 수 있는 사람은 대단해!」(20세/여성)
제4위「GO! GO! MANIAC」放課後ティータイム(가라오케 평균점:83.2점)
「너무 빨라서, 막힘없이 잘 지껄이지 않습니다 (웃음) 이 곡을 완벽하게 노래할 수 있었던 적이 없는 것은 나만?」(15세/여성)
「가사를 가득 채워 넣고 있어, 빠른 말로 노래하지 않으면 안 되기 때문에, 휴식이라든지 어디에서 하는 거야?(웃음)」(20세/남성)
제5위「セツナレンサ」RADWIMPS(가라오케 평균점:85.1점)
「가사의 영어의 부분이 빠르고 영어나 해… 사비도 음정이 꽤 높아서 소리가 나오지 않는…(웃음) 가라오케에 가면 매회 노래합니다만 마치 과호흡과 같이 되면서 노래하고 있습니다(쓴웃음)」(18세/남성)
「그 가사를 고속으로 노래하다니 간단하게는 흉내낼 수 없습니다. 영어를 잘 하는 것은 아닌데, 그의 혀의 근육은 도대체 어떻게 되어 있는 것입니까 (웃음)」(16세/여성)
제6위「爪爪爪」マキシマム ザ ホルモン(가라오케 평균점:83.6점)
「가사가 어쨌든 대단한… 노래하면 목의 상태가 나빠집니다」(16세/남성)
제7위「粉雪」レミオロメン(가라오케 평균점:87.5점)
「사비가 어쨌든 높아서 소리가 나오지 않는다!」(19세/남성)
제8위「SCATMAN〈Basic Radio〉」SCATMAN JOHN(가라오케 평균점:78.9점)
「우선 입이 돌지 않습니다. 본인의 것을 처음으로 들었을 때는, 절망 상태였습니다 (웃음)」(17세/남성)
제9위「君って」西野カナ(가라오케 평균점:86.1점)
「사비의 “思い出してごらんよ”의 음정이 어렵다(+_+) 거기만이 높아서 노래할 수 없다(;o;)」(13세/여성)
제10위「My Way」Def Tech(가라오케 평균점:77.9점)
「영어 부분이 너무 일본인과 동떨어져 있다. 노래할 수 있으면 근사한데」(24세/남성)
난이도 MAX 악곡 랭킹 조사(모바일 사이트 JOYSOUND[가라오케], JOYSOUND[가사])
(모집 기간:2011년4월11일~2011년5월1일 응모 총수: 1,075건) by paperkun
- 좋아요
- 6
- 댓글
- 2
- 작성일
- 2023.0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