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린초
  1. 기본 카테고리

이미지

도서명 표기
세상 어디에도 없는 호주 TOP10
글쓴이
앨리스 리(이은아) 저
홍익출판사
평균
별점8.9 (55)
기린초
그야말로 힐링 라이프 시대다.굳이 마음의 치유만을 목적으로 함이 아닌 신체의 자유를 목적으로 하는 힐링으로 여행이 있다.그것은 현대인의 만병인 스트레스로 인한 심신을 힐링하고자 많은 이들이 여행을 선호한다는 말이 된다.복잡한 도심 속에서 지칠대로 지친 심신을 치유할 수 있는 것으로 '여행'만큼 모든 것을 충족할 만한 것은 없는 듯 하다.자기만족과 더불어 여행을 하며 알게 모르게 얻고 깨닫는 것은 또 다른 커다란 위로가 되기 때문이다.황금 설 연휴를 앞두고 유료할증료 하락으로 인해 해외 여행객의 예약이 늘어나 이미 매진 된 곳도 있다하니 힐링을 즐기려는 이들이 얼마나 많은가를 알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실상 우리는 속도의 시대에 살아가지만 잠시 내려놓아도 될 그 곳,그 시간을 자신에게 내주어도 될만큼 열심히 살고 있기에 지금 무계획이라면 다시금 계획을 세울 수 있는 한 권의 책을 소개할까 한다.나 역시도 직딩인데다 남들처럼 휴가를 버젓이 내고 즐길 수 있는 여유가 없는탓에 주말을 이용해 잠시 힐링 차원에서 바다를 보러 가거나  맛있는 음식을 먹기 위해 나서곤 하지만 해외여행은 큰 마음을 먹지 않고서는 엄두가 안나는 일이기도 하다.하지만 과거와 달리 요즘은 정보화 시대니만큼 알고자 한다면 무엇이든 즉각적으로 알 수 있는 정보망과 그에 관심있는 이들의 정보란과 알토란 같은 사전지식을 알 수 있는 블로거등 숱한 장이 있어 여행을 할시 몸고생하지 않고 즐거운 여행길이 될 수 있는 도움될만 한 팁이 많은 세상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누구에게나 꿈꾸는 여행지가 하나쯤은 있을 것이다.내게 있어서도 그 곳은 분명 가 보고 싶었던 곳이였다.그 곳을 한 권의 책으로 마주했다.'도전,치유,사랑'이 모두가 가능한 곳이 어디일까?바로 '호주'라고 말하는 저자만의 호주 예찬론을 통해 한달음에 읽은 '세상 어디에도 없는 호주Top10'이다.저자 앨리스 리는 여행업에 종사하며 우연을 가장한 운명처럼 만난 호주에서 산 지 12년동안 자신의 경험에서 우러난 이야기와 호주 현지에서 찍은 사진을 곁들여 앞서 말한대로 생애 최고의 도전을 할 수 있는,치유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달달한 사랑의 추억을 만들어 가기 좋은 도시 10가지 주제로 호주를 소개하고 있다.우리에게 친숙한 아시아나 북미,유럽과 낯설고 생소한 남미,아프리카외에 전혀 예상치 못한 여행지를 찾는 이들에게 이 세상 어디에도 없는 멋진 호주,호주 여행법을 12년간 호주 곳곳을 누벼 온 그녀를 통해 호주를 즐기는 63가지 방법을 들여다 보는 재미는 다시 호주로 떠나고픈 마음에 부채질을 하고 있었다.개인적으로 여행서적을 좋아해 찾아 읽기도 하지만 현지인이 소개하는 책은 무언가 특별함이 묻어나는 듯 하다.달리 말하자면 깨알정보다.크게 굵게 타이틀이 아닌 곳곳의 숨어있는 장소의 이색적인 색을 드러내 보인다는 것이 장점으로 여겨진다.새로운 시작을 꿈꾸는 시드니를 비롯해서 호주인이 사랑하고 호주인이 추천하는 '선샤인코스트',세상에서 가장 큰 모래섬인 '프레이저 아일랜드',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의 '울루루',호주만의 특별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에얼리 비치 요트 세일링' 그리고 최고의 미식가들이 찾는 와이너리 만찬 '레스토랑 오스트레일리아',자유분방한 예술혼이 넘치는 멜버른 '그래피티거리'등등 너무도 열거할 수 없으리만큼 매력적인 곳이 넘치고 넘친다.

 

 

개인적으로는 저자가 말했듯이 나 역시도 하루는 완벽하게 브리즈번 주민이 되어서 하루종일 책을 읽고 커피와 크루아상을 먹으며 여유롭게 휴식을 즐기며 '브리즈번 사우스뱅크 파크랜드'에서 퀸즐랜드 박물관의 다양한 주제의 동물 전시회도 만끽하고 싶고,덥지 않은 여름과 춥지 않은 겨울로 1년내내 꽃이 피는 도시인만큼 그렇게 망중한(忙中閑)을 즐기며 브리즈번강을 따라 걷고 싶다는 간절함이 모여 호주를 향해 서 있는 나를 보고 있는 중이다.'세상 어디에도 없는 호주 Top10'을 통해 나는 진정 호주의 멋진 매력에 흠뻑 취했고,그 언젠가는 반드시 현대와 역사가 공존하는 호주를 한 번 가보리란 기대와 로망을 품게 해 주는 즐거운 여행을 한 시간였던 듯 하다.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3.04.26

댓글 0

빈 데이터 이미지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기린초님의 최신글

  1. 작성일
    2020.12.19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0.12.19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2. 작성일
    2020.12.14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0.12.14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3. 작성일
    2020.5.18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0.5.18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사락 인기글

  1.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7
    좋아요
    댓글
    97
    작성일
    2025.5.7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2.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8
    좋아요
    댓글
    56
    작성일
    2025.5.8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3.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7
    좋아요
    댓글
    110
    작성일
    2025.5.7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예스이십사 ㈜
사업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