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의 실용서

루가녕이
- 작성일
- 2015.2.20
세상 어디에도 없는 호주 TOP10
- 글쓴이
- 앨리스 리(이은아) 저
홍익출판사
세상 어디에도 없는 호주 100 TOP 10
: 대자연속의 호주 이야기
앨리스 리 지음

표지에서 보이는 울룰루의 모습~ 정말 자연의 장황함을 한눈에 보여준다. 호주라는 곳에 대해 단적으로 말해주는 모습이 아닐까 쉽다. 자연속에 사는 나라 호주! 그 곳에 정말 가고 싶은 마음은 여전히 많다. 아이를 낳고 아이를 키우면서 이런 자연적인 모습을 꼭 같이 가고픈 마음이 더 절실히 들었다. 가기 전 호주라는 곳에 대해 막연하게 알기 보다는 좀 더 자세히 알고 가고자 하는 마음으로 책을 들었다.

이 책은 호주에 사시는 현지의 이야기와 사진으로 만들어진 책이다. 그래서 호주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 수 있다. 한 장소마다 에세이 같은 느낌의 글과 멋진 한폭의 그림같은 사진이 함께 실어져 있다. 또한 장소마다 우리가 어떻게 찾아가야 하는지..어떤 교통편을 이용해야 더 저렴하고 가까운지 까지 자세한 팁까지 나와 있어 정말 호주를 가진 전에 꼭 읽어본다면 많은 도움이 될 책이다. 호주에 대해 멋진 자연의 모습을 볼 수 있는 몇군데만 나와 있을꺼라는 기대와 다르게 정말 다채롭고 구체적으로 내용을 담고 있어 호주가 가고 싶은 마음이 더 앞서게 되는 책이다.

책을 보면 볼수록 자연적 풍경과 멋있는 여러 사진으로 더 가고 싶은 마음에 나와 있는 팁까지 줄을 그어 가면서 읽게 되는 책이다. 그래서 보는 내내 나도 갈꺼라는 생각이 더 앞서서 그런지 책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봤다. 보고 싶고 가고 싶은 곳이 많아 평소에는 책에 줄 하나 긋지 않는 나인데...어느새 볼펜으로 꺼멓게 줄이 가 있고...나도 모르고 여행 사이트를 검색하게 되었다. 사실 호주는 나 혼자만 가는 것이 아니라 내 아이와 조금은 장기간 가고자 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기에 평소에 차근차근씩 알아가고 준비하고 있다. 그중에서 선택한 책이 이 책이다. 단순한 글 설명 뿐 만이나라 사진과 함께 하고 여러 교통편이 자세히 나와 있어 꼭 호주에 가시는 분이라면 한 번쯤 읽어 보라고 권하고 싶다.
혼자 책을 보다가 같이 보게 된 아이가 우연치 않게 보게 된 아웃백! 사실 우리 나라에서는 페밀리 레스토랑으로 유명한 그곳! 우리 아들 또한 그곳으로 먼저 알고 있어 호주에도 있냐고 대뜸 물어봤다. 아이를 보면서 얼마나 웃었는지...호주의 한 지역 이름이 이렇게 쓰여지고 있으니....아이와 함께 다시 책을 보면서 더 자세히 알게 되었다. 아이에게 더 많은 것을 보여주고 알려줘야 한다는 생각이 더 들게 되었다.
이 책 한권으로 여러번 읽고 호주를 가기 전에 준비를 잘해서 가고 싶다~ 대자연의 모습을 책으로만 보는 것이 아니라 직접 보고 느끼고 싶은 마음이 더 간절해졌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