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카테고리

nayana
- 작성일
- 2015.5.5
하루 25쪽 독서습관
- 글쓴이
- 남낙현 저
더블엔
1. 이책은?
* 제목 : 하루 25쪽 독서습관
* 저자: 남낙현
* 출판사 : 더블:엔
* 읽은 날짜 : 4월 23일~25일
2. 내용 :
*주요내용 :
아내의 권유로 책을 읽기 시작한 저자는 3년넘게 2천권의 독서를 하고 이 책을 집필하였다. 독서 습관을 갖게 되는 초반부에 주위의 시선이나 TV의 유혹을 이겨내는 과정, 책을 읽었다고 해서 달라지지 않는 삶에 대한 회의감도 갖게 되지만 그걸 헤쳐나가는 과정 또한 집필되어 있다. 한권을 읽기에 너무 지지부진해지고 지루한 감이 있어서, 저자는 25쪽을 한권이라고 생각하고 읽으니 한권씩 읽어나가는 재미를 느꼈다고 한다. 또한 이런 방법은 처음 듣는 이야기인데, 책을 사선으로 읽거나 거꾸로도 읽는 등 독서를 아주 재미나게 즐기는 저자였다.
*핵심문장 및 가슴에 와 닿았던 문장들(5가지 이상):
-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책을 읽으면 그것으로 충분하다. 방법에 얽매여 주객이 전도되고 책이 수단으로 전락하면 안된다. (본문 50p)
- 책을 통해 깨달았다면 이제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본문 58p)
- 현실의 내가 조금 미흡하더라도, 닮고 싶다는 마음만으로도 충만한 안정이 찾아온다. (본문 98p)
- 시선이 밖으로만 향해 있는 게 문제다. 시선이 나의 내면으로 향할 때 그때부터 사람은 바뀌기 시작한다. 내면이 움직여야 진정으로 변할 수 있다. (본문 126p)
- 나이가 들수록 친구가 없어진다고 한숨을 쉬지 말자. 책은 평생을 함께 이야기하며 찾을 때마다 항상 기다려주는 친구다. (본문 203p)
3. 책의 견해 :
*이 책에서 말하는 작가의 주장과 의견은?
→ 25쪽씩 작고 세밀한 목표를 세워 읽어나가기
→ 장소에 구애받지 말기
→ 안 맞는 책을 부여잡고 있지는 말기
4. 무엇을 생각했는가?
25쪽을 읽는데 긴 시간이 걸리는 것은 아닌데, 습관을 들이기는 어려운 일이다. 누구나 독서에 대한 장점도 알고 있고, 실천해야 된다고 생각은 하지만 실천이 어렵다. 이 책은 독서 욕구에 대한 열정 pumping은 확실하게 해줄 수 있는 책 같다.
5. 이 책을 한 문장으로 요약한다면?
독서를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책. 읽고 나면 독서에 대한 욕구가 불타오를 것 같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