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gOOn
  1. ★여행언어서평

이미지

도서명 표기
우연히, 웨스 앤더슨
글쓴이
월리 코발 저
웅진지식하우스
평균
별점8.7 (105)
cOcOgOOn



 



 지금 대세의 SNS라면 어디일까? 물론, 세대별로 조금 다르긴 하겠지만! 요즘 대세는 "인스타그램"이야! 말해도 무방할 듯 보인다. 그만큼 '인스타그램'이 우리의 삶에 미치는 영향이 어마어마하게 커졌다. 아마도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온라인의 삶이 준 영향도 무시못할 것 같다. 



 



 개인적으로도 "인스타그램'은 세상과 소통하는 창구 중 하나이다. 비단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세계의 사람들의 사진을 보면서 지구 반대편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삶을 조금이나마 엿볼 수 있는 '재미'를 느낀다. 오늘 이야기하고자 하는 건 SNS의 부정적인 모습보다 긍정적인 부분에 대해서 더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그리고 그 중심에 월리코발이 출간한 [우연히, 웨스 앤더슨]이 있다.



 



 전세계적 유행 즉, 팬데믹으로 인해 국경이 봉쇄되었다. 이로 인해 해외여행을 당분간 어려워보인다. 아예 갈 수 있는 방법이 없는 건 아니지만 적어도 '여행'을 목적으로 한 해외출국은 꽤 어려워 보인다. 그럼 우리가 '해외'를 엿볼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온라인'시대에 그 방법을 찾는건 매우 쉬워보인다. '유튜브','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 세계적인 SNS를 통해서 '해외여행'을 하지 못하는 것에 대한 '대리만족'을 할 수 있다. 그러나, 거기에 '특별함'이 더 해진다면 어떨까? [우연히, 웨스 앤더스]은 바로 이 '특별함'을 더해줄 책이라고 할 수 있겠다.



 





 



 그 '특별함'이란 대체 무엇일까? 솔직히 나도 개인계정에 많은 사진을 올린다고 생각하는데, 팔로우는 늘지 않는다. 이유가 뭘 까? 사진이 단순해서? 의미가 없어서? 이 책을 보고 싶었던 이유 중 하나가 바로 나에게는 없는 '특별함'을 찾아보고 싶어서 이다. "온 세상이 영화가 된다"던 책의 소개는 책을 펼쳐보기도 전에 나를 설레이게 만들었으니까!



 



 그러고 보니 이 책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가 궁금해졌다. 단순하게 '인스타그램'용 사진을 소개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책은 아니기 때문에 다른 이유가 있을것 같아 찾아보니,




2017년 인스타그램에 @AccidentallyWesAnderson 커뮤니티를 개설했다. 그러자 세계에서 140만 명이 넘는 모험가들이 모여들어 채널이 폭발적으로 성장했고, 지금도 일주일에 만 명 이상씩 늘고 있다. 월리는 뉴욕 브루클린에 살며, 아내 어맨다와 반려견 덱스터의 도움을 받아 매일같이 게시물을 선정하고 올린다. 새로운 모험을 발견하거나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사진을 공유하고 싶다면, AccidentallyWesAnderson.com을 방문해보자.



- 책의 소개 중




 



 책 소개를 보니, 비슷한 계정이 생각났다. "여행에 미치다" 라는 계정. 불미스러운 일도 있긴 했지만 여하튼 '우연히, 웨스 앤더슨'과 비슷해보인다. 차이점이 있다면 "여행을 미치다"는 인물과 인물배경의 풍경 위주라면 '우연히, 웨스 앤더슨'은 배경(건물, 사물) 위주라는 것이다. 



 



 자, 이제 [우연히, 웨스 앤더슨]과 함께 세계여행을 떠날 준비가 되어 있는가? 책은 지구를 9개로 나누어서 소개하고 있다. '미국&캐나다'로부터 '남극'에 이르기까지 전세계의 곳곳을 엿볼 수 있다. 그냥 단순하게 어떤 지역의 건물만 보는 것이 아니다. 그와 관련된 '이야기'도 들을 수 있다.





 



 책의 첫 장을 피면, 미국 오하이오주 잭슨시티의 '에어스트림 트레일러'가 나온다. '캠핑'으로부터 유래된 저 물건(?)은 1960년대 후반부터 미국에서 활발하게 진행된 우주탐험의 우주인들이 지구로 돌아왔을 때 격리되었던 시설이다. 이런 시설이 있다는 것을 사실 나는 처음 알았다. 이 책이 아니였으면 영원히 몰랐을 수도...



 



 책에는 세계 곳곳을 참으로 아름답게 또는 재미있게 보여준다. 혹시나 대한민국의 사진도 있을까? 하고 계속 보고 있었는데 아쉽게도 대한민국은 나오지 않는다. 다만 '북한'은 나와서 이를 위안으로 삼아야 할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한반도는 나왔다!



* 대한민국을 알리고 싶으면 위에 사이트로 사진을 보내자!!!!



 





 



 책을 읽으면서, 정말로 세상을 여행하는 기분이 들었다. 지금 내가 서있는 현실의 공간적 감각을 잃어버리는 느낌이라고 해야할까? 이 현실과의 괴리감은 책을 덮는 순간 깨지면서 극심한 고통을 앓아야만 했다. 언제나 '책'속에 있고 싶은데...



 



 [우연히, 웨스 앤더스]은 '코로나19'로 지친 우리들에게 달콤한 '초콜릿'과 같은 책인 것 같다. 그래도 이렇게 눈으로 호강할 수 있는게 어디냐! 싶을 만큼 참 재미있게 읽었다. 커피한잔 들고 밖 풍경이 보이는 창가에 앉아서 가만히 책을 들여다 보면, '힐링'을 제대로 만끽 할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





[우연히, 웨스 앤더슨]과 함께 여행을 떠나보지 않겠습니까?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3.04.26

댓글 0

빈 데이터 이미지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cOcOgOOn님의 최신글

  1. 작성일
    2025.5.1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5.5.1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2. 작성일
    2025.5.1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5.5.1
  3. 작성일
    2025.4.13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5.4.13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사락 인기글

  1.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7
    좋아요
    댓글
    97
    작성일
    2025.5.7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2.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8
    좋아요
    댓글
    58
    작성일
    2025.5.8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3.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7
    좋아요
    댓글
    112
    작성일
    2025.5.7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예스이십사 ㈜
사업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