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샘터 '물방울'

피노키오
- 작성일
- 2023.11.30
내추럴 와인은 귀여워
- 글쓴이
- 이마리아 저
샘터
와인의 종류에 대해 잘 모르는 나 연말파티에는 꼭! 와인을 구매한다. 연말 분위기에 빠질 수 없는 와인. 분위기로 한잔, 향에 한잔 하며 한해를 마무리한다.
"내츄럴 와인" 이라는 입안에서 동글동글 구르는 듯한 단어가 "귀여워"와 만나 한층 더 귀여워 졌다. 와인 한잔 들고 누워있는 강아지의 그림이 제목을 한층 돋보이게 하는 책이다. 표지부터 사랑스러운 이 책, 페이지를 넘길 수록 책의 매력이 뿜어져 나온다.
첫 번째 잔, '와인 일기'에서는 내츄럴 와인을 처음 접한 시점부터, 나의 취향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렸다. 그 과정에서 와인라벨을 읽는 방법, 컨벤셔널 와인과 내추럴 와인의 차이를 담은 와인정보 가 가득하다. 와인 초보인 나도 자연스럽게 와인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다.
두 번째 잔, 와인 시음 노트는 작가님 취향의 23종의 와인이 소개 된다. 매력적인 라벨을 가진 와인들을 따뜻하게 그려져 있다. 산지, 와인의 종류와 향, 정보들을 담은 페이지가 함께있어 와인지식을 " 1 "상승하게 도와준다. '참생의 내 맘대로 한 줄 평'은 작가님의 와인에 대한 애정이 어느정도 인지 알것만 같다.
책에서 소개한 23종의 와인중 눈에 들어오는 와인이 있다. '산들산들 춤추고 싶은 기분'이 든다는 "도멘 빈치"와인이다. 모네의 작품을 상상하게 되는 라벨이라는 소개글이 나의 관심을 끈다. 프랑스의 평화로운 포도농장을 상상하며, 와인을 선택해 본다.
《내추럴 와인은 귀여워》복잡한 와인의 세계에 이제 갓 입문하게 만들었다. 와인 한잔 마시지 않았지만, 나의 취향이 담긴 와인을 선택하는데 망설임이 없어진다. 나같은 초보자도 나의 취향을 고려해 와인을 고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내추럴 와인은 귀여워》
분위기 전환의 치트키인 와인. 다가오는 연말, 자주 눈에 띄는 와인들 보다, 내 취향이 담긴 와인 한번 선택해 보는건 어떨까? 라벨을 읽으며, 와이러니를 검색하며 와인에 담긴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연말모임이 더욱 풍부해 지지 않을까?
특별한 날에서 일상으로, 당신에게도 와인의 향이 풍부해 지기를 바래본다.
♧ 샘터 출판사에서 책을 지원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감사합니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