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리뷰

urika
- 작성일
- 2022.5.10
세상에서 가장 쉬운 하고 싶은 일 찾는 법
- 글쓴이
- 야기 짐페이 저
소미미디어
하고 싶은 일 찾고 있다면 이 책을 정말 추천한다. 이런 류의 책을 많이 읽어봤는데 가장 명쾌하게 정리되어 막막함을 해소해주었다.
처음에는 제목을 보고 '반어법인가?' 했다. 하고 싶은 일을 찾는 게 내게는 풀리지 않는 인생의 숙제같이 느껴지는데 어떻게 세상에서 가장 쉽다고 확언할 수 있는걸까?
어떤 자신감일까 했는데, 저자는 이 분야의 방법을 열심히 정리해서 방법론을 잘 정리해놓았고, 이 컨설팅을 할만한 자격이 있다고 생각한다.
우선 하고 싶은 일을 찾기 전에 우리의 생각을 막고 있는 편견들, 평생업은 평생할 수 있는 일이라던지, 처음부터 운명적인 느낌이 있어야 한다던지 하는 생각을 버리게 해줬다. 일이란 것은 하다가 발전되서 정착할 수도 있는거고, 잘 하다가도 변할 수 있는거다.
그리고 하고 싶은 일과 되고 싶은 일 이 두가지의 정의를 명확히 내려줬다. 어릴 때부터 '커서 뭐가 되고 싶니?' 이런 질문에 사로잡혀서 멋진 직업만을 말했던 거 같다. 그 정도 멋진 직업을 말해줘야 될거 같았고, 되야 될 거 같았다. 내가 그 일에 맞는지, 실제로 그 일이 뭐하는 일인지도 제대로 모르고 말이다.
이제는 또 이런 저런 일의 힘든 점을 알게 되니 더 힘든 것 같다.
그리고 좋아하는 일과 할 수 있는 일,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일의 교집합이 직업이 되어야 한다고까지는 알고 있었는데
늘 좋아하는 일을 먼저 찾기 시작했던 것 같다. 하지만 직업으로 연결되기 위해서는 먼저 할 수 있는 일을 생각하고 좋아하는 일과 연결시켜야 하는 것임을 알았다.
내 일을 찾는 방법에서 틀렸던 점을 알게 되고 왜 답을 찾기가 어려웠는지 알 수 있었다. 이 책을 좀더 일찍 알았다면 좋았을걸 하는 생각이 든다.
하고 싶은 일을 찾을 때마다 다시 한번 들춰보고 싶은 책이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