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가 읽은 책들

책읽는엄마곰
- 작성일
- 2019.7.18
지금까지 산 것처럼 앞으로도 살 건가요?
- 글쓴이
- 김창옥 저
수오서재
내 주변 사람들이라면 내가 이 책을 얼마나 열심히 읽고, 또 얼마나 열심히 추천하며, 얼마나 자주 선물하는지 알 것이다. 사실 이 리뷰도 최근 아빠가 되신 분께 선물한 후 또 내가 쓰는 리뷰이다. 그 분도 꼭 리뷰를 쓰고, <내사랑 너의사랑 김창옥>을 외치게 되시리라고 감히 예언해본다. 이 책은 그런 책이니까!!!
(김창옥 포에버~~~ 잘생겼다 김창옥~~~~~~~~~ 교수님. 이제 저에게 좋아요 한번 눌러주실때 되셨잖아요. 제가 교수님 그 모든 먹방과 기차여행과 오토바이와 등등등에 늘 좋아요를 누르고, 이렇게 리뷰쓰고, 인스타에서도 그렇게 사랑을 외치는데에에에에에... - 찌질한 엄마곰버전의 구애)
예전에 내가 이 책의 리뷰를 워낙 상세히 썼기에 이런저런말을 또 옮기는 것은 읽는 이들께 실례가 될 것 같아서 심플하게 내용만을 적어두려고 한다.
혹시 상세한 리뷰가 필요하신 분은 http://blog.yes24.com/document/11070171 리뷰를 참고하시고,
이 리뷰에는 아주 심플한 꼭지만을 남기려고 한다.
셀프텔러 - 내안에서 나에게 말하는 존재
내가 나 자신에게 말할 때가 있습니다. 때로는 머리에서 때로는 가슴안에서 그 목소리가 들립니다. 바로 셀프텔러의 목소리입니다. 저는 이 목소리가 인생의 방향키를 움직일 때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셀프케어 - 자기스스로 돌보는 것
우리는 부모로부터 독립하여 어른이 되었습니다. 그러니 스스로를 돌봐주어야 합니다.
그것이 셀프케어입니다.
셀프이스텀 - 자신을 존중하고 사랑하는 마음
자존감을 영어로 하면 셀프이스텀이라고 한다.
나를 사랑하는 것, 자존감을 오직 나에게 달렸습니다.
셀프디벨롭먼트 - 자신의 기술이나 능력을 발전시키는 일
사람이 자기를 소중하게 생각하지안흥면 자기를 관리하지 않아요.
소중한 나를 내 마음에 쏙 드는 나, 가장 나다운 나,내가 좋아하는 나로 성장시키세요.
그때도 지금도 이 책은 나를 오롯히 나에게 집중하게 하고 나를 사랑하게 한다. 오늘부터는 절대 물러서는 삶을 살지말자고 내 스스로에게 부끄럽지 않게 살자고 다짐하게 한다. 그때나 지금이나 가슴에 남는 한구절,
이름은 일종의 기도이자 주문입니다. 부모가 아이의 이름을 지을 때, 그리고 어른이 되어서 자기 이름을 새로 짓고 싶을 때, 무언가 소망을 담아 짓습니다. 소망을 담아 이름을 짓고, 그것을 계속 불러준다는 것은기도한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니 당신의 이름이 무엇이냐고 묻는 것은 당신의 소망을 묻는 것과 같습니다. 당신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p. 72)
- 좋아요
- 6
- 댓글
- 2
- 작성일
- 2023.0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