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이리 리뷰

hioryzoa
- 작성일
- 2022.6.20
자취의 맛
- 글쓴이
- 자취남 저
21세기북스
다양한 콘텐츠의 유튜버들이 있다고 생각은 했지만,
타인의 자취집을 들여다보는 유튜브가 있다는 것은 또 처음 알았다.
이 책은 유튜버 자취남 정성권님이 그동안 유튜브로 방송했던 내용들을 담은 책이다.
나도 오래전에 혼자 살 때는 자취를 했었는데, 그때가 정말 호시절이었다는 생각이 든다.ㅎㅎ
(부디 이 글을 보시는 솔로님들 지금을 즐기시길..)
그때만 해도 내 집이 아니라는 생각에 집을 꾸민다는 생각은 하지 못하고 살았다. 그저 청소만 열심히 했을 뿐..
요즘은 전세든 월세든 내가 살고 싶은 대로 나의 취향대로 알맞게 꾸미고 사는 분들이 많은 것 같다.
생각해 보면 집이란 내가 생활하기도 하고 휴식을 취하는 나만의 공간인데 내 개성대로 내 마음대로 꾸미고 사는 게 만족도가 높을 수 있겠다.
책 속에는 정말 다양한 스타일의 주인공들이 등장한다.
침대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분들도 있고, 가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분들도 있었다.
자취인들이 식사를 해결하는 방법부터 청소 스타일까지. 정말 각양각색의 사람들이 모여사는 게 우리네 세상이로구나 하며 읽었다. 하지만 각자 다를 뿐이지 틀린 점은 없다는 사실.
무엇보다 이렇게 다양한 집들을 방문하는 저자가 신기했다.
무려 300명의 집을 가보았다고 하니, 현관만 들어서도 집주인을 파악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저자는 나름대로의 치밀한(?) 계획을 여러 가지 가지고 있었는데 그중의 하나가 이 책을 출간하는 것.
그리고 이 책의 인세는 저자의 또 다른 계획인 [월세 지원 프로젝트]에 사용할 거라고 한다.
월세 지원 프로젝트.. 아무나 생각하지 못하는 부분인데.. 자기 분야에 최선을 다하고 무언가 새로운 방법들을 개척하는 저자의 모습이 참 보기 좋았다.
계획대로 착착 진행하시기 바란다. 그렇다면 다음 책은 월세 프로젝트와 관련된 책일까?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